밴드 : AD INFINITUM
타이틀 : From Spheres Beyond the Rising Moon
포맷 : Demo CD
코드 : AD-001
레이블 : Self Release
년도 : 2002
국가 : Germany
스타일 : Atmospheric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6/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Final Prophecy란 데스메탈 밴드로 99년 결성되었다가 Dark Emotions라는 다크웨이브 밴드도 한번 시도해봤다가 마지막으로 안착한 것이 바로 블랙메탈 밴드로써의 이 Ad Infinitum이란 밴드라고 하는 대략의 바이오그래피가 있다. 커버를 보면 척하고 눈치를 채겠지만 이 앨범은 CD-R로 제작된 이들의 데모로써 몇몇 독일의 영세한 레이블에서만 간간이 이 앨범을 볼 수 있는 것 같다. 뭐 그만큼 안팔리는 아이템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겠는데, 이유야 뻔하다. 음악이 그저 그런 수준이기 때문이다. 아니 수준이야 그럴듯하다고 치지만 녹음이나 클린 보컬의 상태는 영 깝깝하게 느껴졌다. 나름대로 귀를 기울여 줄만한 연주와 구성이 엿보이기는 하지만 선뜻 사람들에게 들어보라고 권하기는 조금 거시기하다. 왜냐하면 이 정도 수준의 블랙메탈 음반은 쌔고 쌨기 때문이다.
Mortis와 Sirius, 그리고 Cassius라는 세명의 인물로 구성되어 있는 밴드로써 애초에 이들이 하려는 음악은 순수 로우블랙이라기보다는 오컬트/페이건 블랙에 가까운 장르가 아니었나 싶은데, 사운드의 질감이 워낙 로우한 관계로다가 로우블랙이란 카테고리로 집어넣었다. 키보드의 비중도 상당히 크다는게 특징이라면 특징이랄 수 있는데, 어느 정도 수준은 하는 것 같다는 게 최종결론이다.

2004/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