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AESAMA DAEVA
타이틀 : Here Lies One Whose Name was Written in Water
포맷 : CD
코드 : ROE-030
레이블 : Root of All Evil Records
년도 : 2001
국가 : USA
스타일 : Ethereal Gothic
앨범애착도 : 7/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지난 9월에 있었던 암울락 음감회에서 Darklord님의 소개로 알게된 Aesma Daeva의 음악을 듣기 직전까지 Root of All Evil이란 레이블에 대해 가졌던 이미지는 싸구려라는 것이었다. 그나마 간혹 Somnus같은 평균 이상의 밴드라든지 Lorde of All Desires, Theatre of Macabre, Walhalla등의 평균작 정도는 되는 밴드 덕분에 그다지 부정적인 느낌은 아니었지만, 3류 고어밴드나 5류 부루탈그라인드 밴드의 음반이 종종 발매되는 덕에 그다지 깨끗한 이미지를 가질 수는 없었던 것이다. 그랬기 때문에 음감회 팜플릿에서 이들의 레이블이 Root of All Evil이라는 것을 알았을때는 놀라움을 넘어선 거의 경악수준이었던 것이다. 그간 가졌던 이 레이블에 대한 상식이 완전히 뒤엎어지는 순간이었다. Prassas, Copernicus 그리고 여성보컬 Rebecca 세명으로 구성된 Aesma Daeva는 아마도 미국밴드가 아닐까 하는데, 멤버들이 정식으로 클래식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라 그런지 대단히 고급스러운 음악을 들려준다. 특히나 이 Rebecca라는 여자의 목소리는 선천적 재능에 후천적 노력이 더해지지 않고서는 나올 수 없는 톤이라는 생각이 든다. 정말로 황홀하다라는 표현이 너무나 어울릴 정도로 Aesma Daeva의 음악은 아름답다. 고딕메탈이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고, 일렉트로닉이라 불러도 괜찮을 것 같고, 다크앰비언트라 해도 괜찮을 것 같다. 그러나 나 자신이 다크앰비언트를 전혀 좋아하지 않으므로 그냥 다크앰비언트의 요소가 포함된 이라고만 해두자.
이 앨범은 공식적으로는 두 파트, 비공식적으로는 세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무슨 말인고 하니 "A quiet chamber kept for thee"라는 큰 제목 아래 1번부터 4번트랙까지 네곡이 수록되어 있고, "Here lies one whose...."라는 큰 제목밑에는 6곡이 포진되어 있다. 그리고 CD용 보너스 트랙으로 두곡이 더 있다. 그러니까 총 12곡이 들어 있는 것이다. 실제로 파트1과 파트2의 분위기는 사뭇 다른데, 개인적으로는 조금이라도 더 메탈스러운 파트 I을 더 선호한다. 특히나 음감회때 들어본 1번과 2번트랙을 개인적으로 맘에 들어한다. 약간의 일렉트로닉적인 냄새도 난다. 한편, 파트2는 상당히 실험적인 요소가 두드러지는 다크앰비언트 혹은 다크웨이브라고 할 수있겠는데, 솔직히 이 양자의 차이는 잘 모르겠다. 아주 오래된 교회에서 아주 오래된 사람들이 아주 오래된 찬송가를 부르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그래도 잠 자면서 듣는 파트투는 아주 훌륭한 수면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본다. "Introit II"같은 곡에서는 아주 이질적인 일렉트로닉 리듬이 갑자기 나타나곤 하는데, 전반부에서 느꼈던 필은 안꽂힌다. 그러나 그건 나의 경우이고 분명 이런 음악에 환장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일게다. 트랜스 냄새가 약간 풍기는 보너스 트랙도 괜찮은 편이다.
실제로 잠자면서 올려놓는 음반으로 이 앨범이 빈번하게 선택되는 편인데, 누워서 파트원을 감상하다가 파트투를 들을때쯤 되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잠이 드는 것이다. 특히 너무 피곤해서 잠이 오히려 안오는 경우 그 효과는 직빵이다.

2001/12/04







밴드 : AESAMA DAEVA
타이틀 : The Eros of Frigid Beauty
포맷 : CD
코드 : ROE-033
레이블 : Root of All Evil Records
년도 : 2002
국가 : USA
스타일 : Ethereal Gothic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밴드 : AESAMA DAEVA
타이틀 : The New Athens Ethos
포맷 : CD
코드 : PNEVMA-01
레이블 : Root of All Evil / Pnevma Records
년도 : 2003
국가 : USA
스타일 : Ethereal Gothic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