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ANTHROPOLATRI
타이틀 : Volia Sviatoslava
포맷 : CD
코드 : WOE-01
레이블 : Chanteloup Creations
년도 : 2001
국가 : Ukraine
스타일 : Slavonic Pagan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나름대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아이템인지 여기저기서 구하려고 할때마다 품절이 되어버려 손에 넣는데, 꽤나 난항을 겪었던 음반이었다. 보통 앨범을 살때면 인터넷을 여기저기 뒤져 해당 밴드나 앨범에 대한 대략적인 감을 잡는 선행작업을 하는데, 그래도 뭔가 감이 안올 경우 오디오갤럭시라는 약간은 귀찮은 방법을 택하곤 한다. 두어곡 정도만 들어보면 어떤 스타일의 음악인지 비로소 감을 잡게 되는 것이다. Anthropolatri는 그런 과정을 통해 꼭 구하고 싶었던 밴드다. 보시라~~ 앨범커버만 보더라도 뭔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지 않는지...
얘들은 우크라이나 출신으로써 Radogost와 Vogneslav라는 두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부클릿을 보면 Nokturnal Mortum, Shining of Kllifoth등의 밴드와 친분이 두터운 듯 한데, 친분과는 전혀 상관없이 음악 스타일 역시 대단히 다르다. 질주하는 기타와 드럼 연주위로 러시아 특유의 매력적인 선율이 은은하게 퍼지며, 빈 틈이란 것이 별로 없을 정도로 쉴 새없이 몰아치는 반복적 연주지만 이 음악이 무척 빠르고 거친 음악이라곤 생각되지 않는다. 은은하게 퍼진다는 말은 물론 뿡빠라빵 요란스레 키보드로 러시아 민요를 떡칠한 것과는 그 느낌이 확실히 다르다라는 것이다. 그 은은한 선율은 정말로 무지하게 매력적이다.
과감히 최고점수를 줄 수 있을 정도의 가치는 있다. 다만 가사는 물론 앨범타이틀 및 모든 트랙리스트가 러시아어로 되어 있어 읽기가 까다롭다는 것.

2002/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