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ARGAR
타이틀 : The Flame of Dark Creation
포맷 : CD
코드 : ARISE-013
레이블 : Arise Records
년도 : 1998
국가 : Spain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밴드 : ARGAR
타이틀 : Cwn Annwn
포맷 : CD
코드 : MMM-006
레이블 : Millenium Metal Music
년도 : 2001
국가 : Spain
스타일 : Raw Symphonic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스페인 출신의 6인조 블랙메탈 밴드 ARGAR의 두번째, 혹은 세번째일지도 모르는 앨범으로 대단한 수작이다. 로우블랙메탈계의 쾌거라고나 할까... 또 하나의 믿을 만한 독일 레이블 Millenium Metal Music(ex-Solistitium Records) 발매작이다. 까놓고 얘기해서 근래 여기서 발매된 앨범들 중 들어본 것에 한해서는 실망스러운 앨범이 하나도 없었다.
역시 의미를 알 수 없는 밴드명이나 타이틀을 가진 음반들은 대부분 좋다라는 근거없는 믿음에 충실한 앨범으로써 적당히 치고 달리는 사이사이로 심포닉한 키보드의 향연이 믿음직스럽다. 사운드의 질감에서 느껴지는 사악함은 이루 말할 수 없으나, 그것이 무조건적인 사악함을 위해 아무 생각없이 디립다 치닫는 음악이 아니라는 데 큰 점수를 주고 싶다. 그 사악함의 한 가운데에는 장고 끝에 나온 듯한 곡의 구성능력과 수려한 멜로디가 보란듯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는 굳이 애써 귀 기울여 들으려 하지 않아도 다 들린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미드템포의 로우블랙이 아닌 패스트 로우 블랙이긴 하지만 그러한 패스트함에는 나름대로의 치밀한 계산이 깔려 있을거라 믿고 싶을 정도다.
많은 숫자는 아니지만 이 앨범을 들어본 대부분의 사람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등 우리나라에서의 반응도 앞으로 꽤나 쏠쏠하지 않을까 예상해 보는데, 로우블랙 메탈에 어느 정도의 호감만 가지고 있다면 대단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거라 확신한다.

2002/07/23







밴드 : ARGAR
타이틀 : Grim March To Black Eternity
포맷 : CD
코드 : SOL-050
레이블 : Solistitium Records
년도 : 2004
국가 : Spain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2001년 Millenium Metal Music을 통해 'Cwn Annwn'라는 로우블랙 씬의 명반을 발표했던 ARGAR가 4년만의 신보를 발표했다. 더욱더 반가운 것은 레이블을 바꾸지 않았다라는 것인데, 나는 이 레이블을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기 때문이다. Millenium Metal Music이 전신인 Solistitium Records로 돌아왔다는 것도 반가운 마음을 배가시키는 이유다. 앨범 커버에서 이미 척하고 눈치를 챘지만 이번 앨범에서 ARGAR는 대단히 세련된 스타일의 로우 블랙메탈을 들려주는데, 선뜻 '로우'라고 표현하기에도 망설여질 정도로 사운드 퀄리티나 곡의 전개 방식이 세련되어 졌다는 느낌이다. 말이 나와서 말이지만 세련된 곡의 구성방식과 수려한 멜로디를 가미한 로우 사운드야말로 ARGAR라는 밴드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매력포인트라고도 할 수 있으니 이번 새앨범은 가히 기존 음악의 업그레이드 버젼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ARGAR의 음악은 요즘 블랙메탈씬의 대세라 볼 수 있는 '뉴스쿨 로우블랙 메탈' (미드 템포의 앳트모스페릭을 잇빠이 강조한 로우블랙)과는 그 느낌이 사뭇 다른데, 앞서 언급했듯이 로우블랙에서는 절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세련미와 수려함이 돋보이는 음악임에도 오히려 '올드스쿨 로우블랙 메탈'에 더 가까운 스타일이라 얘기할 수 있겠다. 기본에 충실하되 보여줄 수 있는 기량을 다 보여줬다고나 할까.

2005/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