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ARGENTUM
타이틀 : Ad Interitum Funebrarum
포맷 : CD
코드 : FMP-008
레이블 : Fullmoon Productions
년도 : 1997
국가 : Mexico
스타일 : Epic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알고보니 Argentum이란 밴드는 알만한 사람은 이미 알고 있는, 소위 컬트 취급을 받는 멕시코 출신의 블랙메탈 밴드인데, 멕시코라는 출신지로 인해 무심결에 떠올리게 되는 '부루탈'이나 '고어'등의 선입견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음악을 하고 있어 어느 정도 안심이 된다. 게다가 분류하기 결코 쉽지 않은 독특한 사운드를 내고 있어 더더욱 마음에 든다.
키보드가 잔뜩 깔린 음악이지만 뿡빠라빵 심포닉과는 거리가 멀다. 블랙메탈이면서도 어느 정도 둠적인 모양새를 갖추고 있기도 한다. 사운드의 질감으로 보건대 Raw하다라는 느낌이 흠씬 배어나지만 뿜어내는 앳트모스페릭함이 장난이 아니다. 사악하다라는 느낌도 들지만 그것은 절대 가벼운 것이 아니며, 패스트와는 상관없는 느릿느릿한 전개는 서서히 듣는 이를 무겁게 내리 누르며 잠식해 나간다. 장엄하며 비장하다라는 표현만 가지고는 부족할 정도의 경이로운 서사성을 가진다. 이런 놀라운 음악이 진작에 있었다라는 것을 몰랐던 것이 안타깝지만, 이제라도 알게 되어 정말 다행이다. 지금 확신한건대, 비록 아는 멕시코 밴드가 얼마 되지도 않지만 Argentum은 지금껏 들어본 멕시코가 배출한 최고의 블랙메탈 밴드라고 주장하고 싶다.
이 앨범은 이들의 데뷔앨범인데, 무려 76분에 가까운 런닝타임을 자랑하며, 대곡 중심의 각 수록곡들 중 그냥 넘어가도 될 트랙은 단 한개도 없다. 앳트모스페릭하고 에픽한 블랙메탈이라면 최소한 이 정도 수준은 레벨은 되야 들을 맛이 난다. "Stigma Mortuorum"라는 타이틀의 두번째 앨범도 발표한 걸로 아는데 반드시 구하고 말테다.

2002/04/17







밴드 : ARGENTUM
타이틀 : Stigma Mortuorum
포맷 : CD
코드 : SP-014
레이블 : Sempiternal Productions
년도 : 2001
국가 : Mexico
스타일 : Epic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