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BELMEZ
타이틀 : Wundgrind
포맷 : CD
코드 : HUNT-002
레이블 : Christhunt Productions
년도 : 1998
국가 : Germany
스타일 : Unholy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6.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95년도에 Napalm Records에서 Berserker란 앨범을 낸 이후, Christhunt Productions로 레이블을 옮겨 발표한 Belmez의 두번째 정규앨범. Belmez의 음악 스타일과 현재 Napalm Records에서 발매되는 앨범들의 전반적인 음악 스타일들을 고려해볼때 아마도 Belmez는 레이블을 옮기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었을 것이다. Belmez의 음악 스타일은 올드쓰래쉬풍의 단조로운 기타리프와 로우블랙의 사악한 분위기가 주를 이루는 것으로써 화려하고 깔끔한 Napalm Records 밴드들과 비교해 봤을때 완전히 상극을 이루고 있으니 말이다. 아쉽게도 Berserker를 들어본 적은 없지만, Wundgrind가 전작인 Berserker의 노선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하니, Abigor가 전성기를 이룰때의 즉, 돈맛이란 것을 아직 모르고 있을때의 Napalm Records를 생각해보면 그리 어이 없는 발매는 아니었을거라 짐작된다.
사실 이런식의 구닥다리 냄새 풀풀 나는 스타일은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개인적으로는 Wundgrind가 좋은 앨범이라고 생각지 않는다. 베이스는 거의 없다고 봐도 좋을 정도로 묻혀있고, 프로그래밍된 드러밍은 너무 건조하다. 전형적인 블랙메탈 보컬이 없었더라면 그저 그런 평범한 레트로 쓰래쉬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했을 지도 모른다.
너무나 놀랍게도 이 Belmez란 밴드는 Eminenz의 예전 멤버가 만든 원맨 프로젝트라 하는데, Eminenz의 음악 스타일과는 완전히 다르다.

2002/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