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BLACK ALTAR / VESANIA
타이틀 : Wrath ov the Gods / Moonastray
포맷 : CD
코드 : ART-001
레이블 : Odium Records
년도 : 2002
국가 : Poland
스타일 :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8/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폴란드 출신의 두 밴드인 Black Altar와 Vesania의 스플릿 앨범. Black Altar가 이 스플릿에 헌납한 'Wrath ov the Gods'는 이미 2000년에 같은 레이블에서 발매된 EP였다. 간혹 이 바닥에서도 상술이 느껴지는 스플릿 앨범이나 편집 앨범들이 보이곤 하는데 이것도 그 부류중의 하나가 아닌가 한다. 실제로 Vesania는 이 스플릿 앨범에 제공한 두 개의 트랙을 'Moonastray'라는 동명의 EP로 2003년도에 재발매했다.
* 6개의 트랙을 제공한 Black Altar의 음악은 매우 공격적이고 로우한 사운드의 블랙메탈 넘버들이다. 자국인 폴란드에서조차 언더그라운드 밴드로 남겨져 이름이 그리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하던데 이 정도의 수준이라면 이름이 알려져있는 몇몇 밴드들보다도 나은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Bathory의 'The Return' 커버곡과 키보드와 퍼커션으로만 이루어진 마지막의 두 트랙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 Black Altar의 프론트맨인 Shadow의 제안에 따라 함께 스플릿에 참여하게 된 Vesania의 음악 역시 Black Altar의 음악과 커다라 차이를 느낄 수는 없지만 Black Altar에 비해 스케일이 좀 더 큰 편인데, 이는 비단 런닝타임이 길기 때문만은 아니다. 키보드를 이용한 극적고조와 급작스런 리듬의 변주등이 상당하여 지리한 느낌이 거의 들지 않는다. 심포닉 블랙과 로우블랙의 접점에서 균형을 잘 이루고 있는 음악이라 생각했다.

2004/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