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BLACK TWILIGHT
타이틀 : The solitude of being
포맷 : CD
코드 : NDR-026
레이블 : Northern Darkness Records
년도 : 2000
국가 : Italy
스타일 : Doomy & Dark Metal
앨범애착도 : 8.5/10
글쓴이 : 칼잡이

Comment :
예전에 구해서 상당히 만족하게 들었던 Maldoror 때문에 주된 관찰의 대상이 되고 있는 레이블 Nothern Darkness 에서 발매된 이탈리아 출신의 멜로딕한 고딕 혹은 다크메탈 밴드인데 음악은 그것보다는 좀 더 복합적이다.
얼마전에 구입한 Cryptic Carnage 나 Paradise Lost 중기작 같은 느낌도 좀 나고 한참을 듣고 있으면 무언가가 생각나게 할 만한 음반이긴 한데 그때까지 듣기가 쉽진 않을 듯 하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류의 음악을 하는 밴드를 좋아하는 편인데 누군가는 들어보고 별로라고 하더라. 어쨌든 메이져의 취향은 분명 아닌것 같아 선듯 추천하기가 뭐한 앨범이긴 하지만 느린 템포로 진행하는 곡들에서는 우리네 정서에 맞을 만 한 부분도 분명 포함되어 있는 것 같다. 느릿하게 멜로디 하나 하나 잡아가는 기타 솔로나 Atmospheric, Ethereal 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며 진행되는 키보드 사운드가 특히나 그렇다. 감정을 고조시킨 채 쥐어짜 내 듯 불러대는 클린 보컬도 크게 거슬리지는 않는 편이고 또한 이탈리아 특유의 음악적 특성인지는 몰라도 곡 구성도 단순하지 않고 프로그레시브한 면모를 보이기도 한다.
외국에서 이들이 소개될 때는 In The Woods 나 The 3nd The Mortal 같은 밴드들을 언급하기도 하던데 사실 분위기가 약간 유사한 것을 제외하곤 그리 비슷하지도 않지만 한번씩 그런 밴드들이 연상되기도 하는걸 보면 Review를 보는 것과 안보는 것의 차이가 무섭긴 무서운가 보다.
아마도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어찌 보면 촌스러울 수도 있을 그런 멜로디 라인이나 사운드가 요즘은 귀에 더 잘 들어온다. 앨범 애착도 8.5/10!!!.

2002/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