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BLOODLINE
타이틀 : Werewolf Training
포맷 : CD
코드 : CELLAR-011
레이블 : Selbstmord Services
년도 : 2003
출신 : Norway & Italy
스타일 : Misanthropic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Selbstmord Services의 발매작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음악적 특징을 살펴보자면 Raw Black Metal만이 뿜어낼 수 있는 특유의 정서를 잘빠진 프로덕션의 파괴력 넘치는 사운드로 표현해낼 줄 안다란 것이다. 이 레이블에 소속된 대부분의 밴드들은 '진정한' 블랙메탈이라 불리는 것들이 가질 수 있음직한 언더그라운드 스피릿과 좋은 장비를 이용해 질좋은 사운드를 뽑아낸다라는 아이러니함을 적절하게 융합하는 기술에 능숙한것 같다. 네덜란드 출신의 고딕밴드 The Bloodline과 같은 이름을 갖게 된 이 밴드 Bloodline 역시 Selbstmord Services 출신 밴드들의 그런 특징을 고스란히 이어받아 이 레이블 특유의 색깔에 굳히기를 시도하고 있다.
Carpathian Forest와 Diabolicum 그리고 Aborym의 핵심멤버들이 모여 만든 프로젝트 밴드인 이 밴드 Bloodline은 그 모체가 되는 밴드들의 면모만을 봐도 그 무게감과 비중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정작 Bloodline의 음악은 앞서 언급한 세 대형밴드들의 음악과는 블랙메탈이라는 사실을 제외하면 그 연관성을 찾아보기 힘든것 같다. 뭐라고나 할까... 그 어느 밴드의 음악보다 깊은 울림과 파괴력을 가지고 있는 Bloodline의 음악은 블랙메탈이란 장르의 태생적 한계를 넘어선 듯한 레벨에 있다. 이것이 절대 과찬같은 게 아니란 사실은 이 음악을 직접 들어보고 나서 판단해야 할 일이다.
나름대로 어떻게든 최고의 찬사를 써내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뭔가가 부족하다.

2003/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