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BLOODRAIN
타이틀 : Bloodrain II : Ultimatum
포맷 : CD
코드 : HAMMER-01
레이블 : Hexenhammer Records / Stellar Winter Records
년도 : 2004
국가 : Germany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6/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앳트모스페릭을 중시한 모던한 느낌의 로우 블랙메탈이 아닌 쓰래쉬 메탈로부터 빚을 많이 진 듯한 올드스쿨 블랙메탈 스타일의 음악을 들려주는 러시아 출신의 NSBM 밴드 BLOODRAIN의 첫번째 풀렝스 음반이다. Hexenhammer Records는 자국인 러시아 레이블로써 유명한 NSBM 레이블인 Stellar Winter Records가 라이센스하여 배급을 하는 것 같은데, 어찌된 영문인지 우연찮게 오리지날반이 손에 들어오게 되었다. 근데 사실 이게 오리지날인지 Stellar Winter에서 찍은 게 오리지날인지는 정확하지 않다. 오히려 내가 가지고 있는 Hexenhammer Records 버젼이 러시아 라이센스반 일수도 있겠다.
뭐가 어쨌든간에 BLOODRAIN의 음악은 들어도 그만 안들어도 그만인 평범한 음악이라 그리 중요체크 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구닥다리 냄새 풀풀 풍기는 올드스쿨 쓰래쉬 메탈 스타일의 음악이어서가 아니라 BLOODRAIN의 음악에는 뭔가 조이고 당기는 드라마틱한 면이나 차디찬 앳트모스페릭한 부분을 기대할 건 아닌 것 같다. 그도 아니면 적어도 메탈 음악을 듣는다는 심장의 울림이라든지 까딱까딱 고갯짓 정도는 유도해야 할진대 그런 것도 없다. KREATOR의 커버곡인 Bringer Of Torture가 그나마 가장 들을만한 트랙이었던 것 같다. 가끔은 얘네들이 하려는 음악이 진짜 블랙메탈인가도 의심스러운데 멜데스에서나 들음직한 아기자기, 오밀조밀한 기타리프가 종종 등장하곤 한다. 인상적인 앨범 커버는 그나마 이들의 음반을 충동구매하기 위한 촉매제 역할은 충분히 하는 것 같다.

2005/04/18







밴드 : BLOODRAIN
타이틀 : III: Nomen Nostrum Legio
포맷 : CD
코드 : HAMMER-04
레이블 : Hexenhammer Records
년도 : 2006
국가 : Germany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