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CACOPHONY
타이틀 : Speed Metal Symphony
포맷 : LP
코드 :
레이블 : Shrapnel Records
년도 : 1987
국가 : USA
스타일 : Neo-Classical & Cacophonous Speed Metal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걸출한 신예 기타리스트인 Marty Friedman과 Jason Becker의 데뷔를 위해 레이블인 Shrapnel이 프로젝트성 밴드로 결성해준 Cacophony는 데뷔 직후 엄청난 반향을 불러 일으켰었다. 지금껏 그 어떤 뮤지션도 넘어서지 못한 경지에 이른 작품을 만들어 낸 것이다. Cacophony의 음악은 그 밴드의 이름이 시사하듯 두대의 재능있는 기타리스트가 만들어내는 불협화음을 자랑으로 내세운다. 그러나 이 화려한 연주와 멜로디가 만들어내는 Cacohphony의 음악은 왠만큼 잘 맞춰진 화음을 훨씬 넘어선 수준이다.
잉위맘스틴을 위시한 소위 바로크 메탈군에 지친 기타 매니아들에게 이 앨범은 아마도 일종의 경종이 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대다수의 메탈 팬들에게는 확실한 명반으로 자리매김된 앨범이다. 개인적으로도 두번째 앨범보다는 이 데뷔앨범을 훨씬 더 좋아하며, 그 이유는 이 앨범에 멋진 곡들이 훨씬 많기 때문이다. "Desert Island", "Ninja", "Concerto"등은 메탈을 좋아한다면 죽기 전에 꼭 한번은 들어봐야만 할 명곡들이다. 정말이지 칭찬의 말을 수백번, 수천번해도 부족한 느낌이 드는 명반중의 명반.

2002/03/22







밴드 : CACOPHONY
타이틀 : Go Off!
포맷 : LP
코드 :
레이블 : Shrapnel Records
년도 : 1988
국가 : USA
스타일 : Neo-Classical & Cacophonous Speed Metal
앨범애착도 : 9/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여전히 변함없는 실력을 입증하고 있는 앨범이며 여전히 칭찬의 어휘가 부족할 정도로 훌륭한 앨범이지만 전작에 비해 대중의 호응도란 걸 전혀 염두에 두지 않은것 같다. 서로의 재능을 감싸 안아주는듯이 서로를 부각시켜 주던 전작의 음악들과는 달리 라이벌 의식이 작용해서인지 각각의 재능들은 어느 정도 따로 노는듯한 느낌이었다. 아니면 내 귀에만 그렇게 들렸을까?
이미 잘 알려진대로 Marty Friedman과 Jason Becker는 이 앨범 발표후 Cacophony를 해체한 뒤 각각 "Dragon's Kiss"와 "Perpetual Burn"란 솔로 앨범 발표한 뒤, Megadeth와 David Lee Roth's Band로 들어가 활동하게 된다.

2002/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