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CANDLE SERENADE
타이틀 : Nosferatu's Passion
포맷 : CD
코드 : GM-001
레이블 : Guardians of Metal
년도 : 1995
국가 : Portugal
스타일 : Doomy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6/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솔직히 기대감에 비해 썩 훌륭하다란 느낌은 받지 못한 앨범이다. 부클릿 안에 있는 멤버들의 사진들을 보면 씨꺼멓게 콥스페인팅을 한 것이 왠지 꽤 잘 할것 같은 인상을 주는 심포닉블랙, 혹은 스피디한 멜로딕블랙이 아닐까 했는데, 음악은 Moonspell류의 느릿느릿한 블랙이다. 아니, 블랙이란 것은 외견상 풍기는 선입견 때문이고, 기본적으로는 둠메탈/고딕메탈에 가깝지 않나라는 생각이다. 물론 Moonspell보다 그 수준은 상당히 떨어진다. 이 앨범은 95년도에 발매되었지만 이 밴드의 유일한 발매작인걸 보니 아무래도 사장되어버린 밴드가 틀림없는것 같다. 이 멤버중의 누군가 현재 잘 나가는 밴드의 멤버가 되어 있을지는 모르는 일이다.
또 한가지 Moospell과의 공통점이 있다면 얘들도 포르투갈 출신이라는 것이다. Guardians of Metal이란 레이블 역시 포르투갈 레이블인데, 이 앨범이 95년 발매작임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첨 들어봤다. 레이블 이름과 달리 메탈을 지켜내기에는 아직 역량이 조금 부족하지 않나 한다.
그렇지만 떨리는 듯한 음색을 가진 여성보컬의 목소리가 참 신비롭기도 한 것이 이것만큼은 참 괜찮다. 이 여자가 부른 부분에서는 분위기도 둠메탈 냄새가 나는 것이 참 좋다란 생각을 했다. 이 부분에서만큼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치만 자주 등장하지 않는 것이 또 흠이다.

2002/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