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COLD VOID / TOD
타이틀 : Black Metal Armageddon
포맷 : CD
코드 : NONE
레이블 : Il Male Production
년도 : 2004
국가 : Italy
스타일 : Melodic Black Metal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9/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두 이탈리아 밴드의 스플릿 앨범으로 예전에 Hesperia라는 밴드의 앨범으로 첫 만남을 가졌던 이탈리아 레이블 Il Male Productions의 발매작이다. 의례 스플릿 앨범이라 하면 성향이 비스무리한 밴드들이 조인하기 마련일진대, 특이하게 이 스플릿 앨범의 구성은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두 밴드가 섞여 버렸다. 그런데 두 밴드 모두 음악이 괜찮다는 데 그 메리트가 있다.
* 생각보다 깔끔한 Cold Void의 음악에 상당히 놀랐다. 나는 그저 Tod라는 밴드와 스플릿을 발표한 밴드이니만큼 이들의 음악도 로우블랙메탈 계열의 밴드인줄 알았던 것이다. Cold Void의 음악은 전형적이라 하기에는 다소 어폐가 있을지언정 다분히 이탈리아스러운 음악을 들려준다. 클린보컬의 묘한 뉘앙스가 주는 아방함이 곁들여져 기분좋은 멜로디와 리듬감을 건네주는 음악이었다. The Exploited의 음악을 커버한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 Tod의 음악은 아직 스플릿 앨범밖에 들어본적이 없지만 기대한만큼 이 앨범에서도 괜찮은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그러고보니 이탈리아의 블랙메탈은 아방가르드쪽 말고 로우블랙쪽으로도 괜찮은 밴드들이 솔찬히 있다. 그냥 무작정 달리기만 할 줄 알았던 Tod의 음악은 적당한 템포 조절 능력이 충분히 발휘되어 상당히 만족스러운 앳트모스페릭을 자아낸다. Tod는 Tiamat의 Do You Dream Of Me?를 커버했는데, 고 느낌이 참 신선했다.

2005/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