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CRIMSON MOONLIGHT
타이틀 : Eternal Emperor
포맷 : mCD
코드 : PF-001
레이블 : Self-Release
년도 : 1998
출신 : Sweden
스타일 : Symphonic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7.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mp3.com을 헤매다가 알게 된 수많은 밴드중의 하나로써, 어쩌다가 인연이 닿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손에 넣을 수 있게 되었다. 이름을 대면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분의 '시디 대처분' 이벤트(?)를 통해 구하게 된 시디인데 이게 어지간해서는 눈에 거의 뜨이질 않는 아이템인 것 같다.
블랙메탈이란 것에 겨우 맛을 들이게 될 무렵, 수순에 의해 Dimmu Borgir나 Emperor등의 Symphonic하고 Melodice한 Black Metal을 주로 찾아 들었던 터라 가히 전형이라 부를 만한 심포닉 블랙메탈을 들려주는 이 밴드의 음악에 당연히 호감을 가질 수 밖에 없었다. 지금은 흔하디 흔한 스타일이라 금방 질려버릴지도 모르겠지만, 멜로디가 꽤나 괜찮아서 첫빠타에 혹하게 하는 솜씨만큼은 인정할 만하다. 그런 이유로 이 밴드는 저 유명한(?) 익스트림 동호회 Dark Symphony의 역사적인 첫번째 음감회때 선곡이 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하였다. 다소 평범한 음악을 들려주는 까닭에 당시의 사람들은 거의 기억을 못할테지만 나는 확실히 기억하고 있다. 왜냐하면 내가 선곡했기 때문에... ^^ 그러나 열렬한 호응을 받았던 선곡은 아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결국 나는 음감 참석자들의 닫혀진 귀에 실망하며 삐져버렸었다.
이후에 들리는 소식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아직도 활동하고 있으리란 생각은 안하고 있지만, 아직도 mp3.com에는 이들의 페이지가 존재한다. 예전에는 수록된 5곡중에 3곡정도 올려놨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두번째 트랙인 "Where Darkness Cannot Reach" 한곡만 달랑 올려져 있더라. 가장 괜찮은 곡은 5번 트랙인 "The Final Battle"이며, 런닝타임은 겨우 18분밖에 안된다.

2002/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