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CRYPTIC TALES
타이틀 : The tales
포맷 : CD
코드 : AP 002
레이블 : Awaken Productions
년도: 1997
출신 : Poland
스타일 : Alternative Doom Metal
앨범애착도 : 8/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이 밴드는 폴란드 출신의 Doom Metal 혹은 Dark Stoner Metal / Alternative Doom Metal 정도로 구분지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뭐 굳이 표현할 길이 없어 형용사 몇개를 덧붙인 것이니, 저러한 구분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이 밴드의 음악은 디스토션이 강하게 걸린 두대의 기타가 만들어내는 구슬프면서 짜임새 있는 하모니와 보컬의 세상 다 산듯한 보이스 톤을 그 특징으로 하고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밴드가 만들어내는 류의 기타톤과 리프 스타일을 대단히 좋아한다. 어느 정도는 다듬어지지 않은 듯한 거친맛이 있고, 무리해서 오버하지 않는 그런 기타연주 말이다.
간략한 인트로 뒤에 끊어짐 없이 바로 이어지는 곡 "Lips of the Wind"는 이 앨범에서 가장 멋진 곡이다. 이 곡에서는 말 그대로 둠메탈의 전형을 들려준다. 예의 그 기타는 나락에 떨어지는 듯한 묵직함과 차가운 분위기를 내는 데 있어 그 역할을 충분히 한다. 보컬은 말할 것도 없고... 이 음반의 특징은 11트랙 각각이 끊어짐 없이 연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는 건데, 알고보면 서로 다른 분위기의 곡들이 매우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Lips of the Wind"를 제외한 나머지 곡들의 분위기는 Soundgarden과 Katatonia의 결합이다. 혹은 국내의 Noisegarden과 핀란드의 Shape of Despair의 결합이라고나 할까? Cryptic Tales는 시애틀 그런지의 아기자기한 기타리프와 차가운 둠메탈의 분위기가 혼재되어 있는 그런 음악을 한다.

2002/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