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CRYSTALIUM
타이틀 : De Aeternitate Commando
포맷 : CD
코드 : FPG-10
레이블 : Oaken Shield
년도 : 2002
출신 : France
스타일 : Extreme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9/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역시 Oaken Shield라고 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만족도 일백프로인 음반이 또 발견됐다. 이 앨범은 프랑스 밴드인 Crystalium의 두번째 앨범으로써 기가 막힐 정도로 훌륭한 트랙들로 가득 차 있다. 무섭게 몰아붙이는 광폭함과 시원스레 이어지는 멜로디의 향연, 그리고 제대로 만들어진 블랙메탈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앳트모스페릭함까지... 이런 음악은 사실 부루탈블랙이든, 멜로딕블랙이든, 에픽블랙이든 뭐라 불러도 상관은 없을 것 같다. 그리고 사실 모두 걸맞는 구분이라 할 수 있다.
앨범 커버를 유심히 살펴보면 나폴레옹(Napoleon)과 시져(Caesar)등 시대는 다르지만 역사적으로 위대하게(?) 묘사되는 두 영웅이 나란히 말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뒷커버를 한번 살펴보면 동향의 밴드 ANHKREHG가 Lands fo War란 앨범에서 이미 사용했던 그림을 사용하고 있다. 수박 겉핥듯 알기로 이 그림은 프랑스의 유명한 국수주의 미술가가 그린 그림인데 극우 성향을 지닌 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라고 한다.(그러나 책임질 수 있는 정보는 아님을 밝힌다.) 아무튼 Crystalium이란 밴드가 사용하고 있는 일련의 이미지들로 볼때 이들은 프랑스에 대한 애국심이 대단한 것 같다. 게다가 4번 트랙 전체를 프랑스 국가를 연주하는데 할애할 정도니 과히 심각한 수준이라 할만하다. 그렇지만 그만큼 이들의 음악 역시 깊이가 있다고 보면 된다. Crystalium은 진짜 '익스트림'한 블랙메탈이 뭔지 제대로 들려주고 있는 것이다. 이 앨범을 듣다보면 압도적인 드러밍에 놀랄만도 한데, Arkhon Infaust의 드러머가 여기서도 활동하고 있다. 가사는 당연히 100% 불어다.

2003/04/02







밴드 : CRYSTALIUM
타이틀 : Diktat OmegA
포맷 : CD
코드 : FPG-21
레이블 : Oaken Shield
년도 : 2003
출신 : France
스타일 : Extreme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7.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프랑스의 블랙메탈 밴드 Crystalium의 세번째 정규 앨범으로 이번에도 역시 Oaken Shield와의 인연을 계속 이어나갔다. Crystalium의 음악은 들을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로 '극단적'이라는 수식어가 정말로 잘 어울리는 블랙메탈 밴드다. 블랙메탈 자체가 익스트림 메탈이라고 불리우고 있긴 하지만 Crystalium 앞에서는 전부 다 무릎 꿇어야 한다. 문제는 이것이 과연 모든 익스트림 메탈 애호가들에게 먹히느냐라는 것인데, 사실 Crystalium의 음악이란 것이 귀에 쏙쏙 들어오는 류의 음악은 아닌지라 꼭 그렇지만은 않을 것 같다. 일단 이 'Diktat OmegA'를 들어보고 나서는 이전 앨범에 반해버린 나조차도 고개를 갸웃거리게 된다. 'De Aeternitate Commando'의 후속 앨범이라고는 좀처럼 믿어지지 않을만큼 귀에 쏘옥 들어오지를 않았던 것이다. 왠지 Arkhon Infaust라든지 Anaal Nathrakh같은 밴드의 음악을 듣는 듯한 느낌이랄까. 이 두 밴드의 음악은 그래도 사운드 프로덕션이 받쳐주는 음악이지만 Crystalium의 사운드는 원래 의도적으로 프로덕션의 질 자체를 로우하게 끌어내린 음악이라 이런 식의 무자비한 스타일은 이전 앨범만큼 잘 어울리지 않는다. 지나치면 아니 감만 못하다라는 건가. 딱히 맘에 안 드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전작과 같이 맘에 쏙 들지도 않는다. 전작 때문에 생겨버린 기대감이 너무 커져버린 이유도 있을 것이다. 문득문득 맘에 쏙 드는 부분도 종종 등장해 점수를 먹이는 데 갈등이 무척 심했다.

2005/10/16







밴드 : CRYSTALIUM
타이틀 : Doxa O RevelatioN
포맷 : CD
코드 : AMCD-014
레이블 : Aura Mystique Productions
년도 : 2007
출신 : France
스타일 : Extreme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