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DAKRUA
타이틀 : Inner Wastelands
포맷 : Digi-CD
코드 : SC-011-2
레이블 : Scarlet Records
년도: 1999
출신 : Italy
스타일 : Melodic Gothic Metal
앨범애착도 : 6/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얼마전에 유행하던 고딕메탈의 인기끌만한 모든 요소가 다 들어가 있다. 소프라노 여성보컬, 그로울링, 남서 바리톤 보컬, 한들거리는 키보드, 오페라적인 구성, 잘 뽑힌 사운드등등... 그러나 딱 하나 없는 것이 있으니, 수록된 10곡 중에 귀가 번쩍 뜨일만한 좋은 곡 하나 없다는 것이 아쉽다. 전반적으로는 함량 미달이라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지만, 괜찮다는 첫인상은 첫인상이었을 뿐, 처음부터 끝까지 제 아무리 들어보아도 밋밋하단 느낌을 지울 수 없다.
특별한 개성까지는 바라지도 않았지만 너무 많이 울궈먹어 이제는 식상해진 요소들만 골라서 집어넣은 것 같다. 아방한 음악 많이 만들기로 이름난 이태리 출신 밴드치고는 지극히 평범하단 사실도 부정적인 견해에 한 몫 한다. 소속 레이블인 Scarlet Records에 의하면 Black Sabbath부터 Iron Maiden, Tiamat, Moonspell, Paradise Lost, Theatre Of Tragedy,s Anathema, My Dying Bride까지 죄다 섞어 놓은 음악을 한다고 하는데, 정말 어지간하단 생각이 든다.
그러나 수준 이하라고 할 정도의 음악은 아니어서 어쩌면 고딕메탈이란 장르에 이제 막 빠져서 괜찮은 음악 어디 없나 목을 매고 찾아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구미에 맞는 앨범이 될지 모르겠다. 단지 요즘의 내가 그다지 너그러운 심정이 아니어서일지도 모른다.

2002/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