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HAGALAZ / DARKTHULE
타이틀 : Split : Nation Honour Destiny
포맷 : CD
코드 : NONE
레이블 : Battlefield Records
년도 : 2004
국가 : Greece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7.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그리스 출신의 NSBM 밴드 두 팀의 스플릿 앨범으로 그리스의 Battlefield Records에서 발매되었는데, 희안한 건 공식 지정 배급처가 미국의 Red Stream이란 것이다.
* HAGALAZ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정식 앨범은 본인이 알기로 이 앨범이 유일한 것인데, 음악을 처음 들었을 때 정말 특이하다라는 생각을 했다. 11분짜리 첫번째 트랙인 'Titans Eternal'이 주는 기묘한 분위기 때문인데, 나는 이것을 Drone Black이라 불러도 무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Doom Metal의 한 종류로 Drone Doom이라는 것이 있는데, 안개 자욱한 느낌의 기타 퍼즈와 느릿한 비트감이 대단히 매력적인 장르다. 바로 이런 류의 매력을 'Titans Eternal'이라는 곡을 통해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둠메탈이 아닌 명백한 블랙메탈이다. 나머지 두 곡 역시 8분여의 대곡들이긴 하나 첫번째 트랙만치 두각을 나타낼만한 곡들은 아니었다. HAGALAZ는 또 다른 그리스 NSBM 밴드이니 BANNERWAR 멤버의 프로젝트 밴드라고 한다.
* Moros라는 친구의 원맨 밴드인 DARKTHULE은 NSBM 씬에서 그나마 HAGALAZ보다 이름이 좀 더 알려진 축에 드는 밴드로 이 앨범 이전의 디스코그래피로는 Wulfhere라는 밴드와의 스프릿 앨범이 있다. 그리고 이후에 'Beyond The Endless Horizons'라는 첫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했는데, 이 앨범이 또 하나의 물건이다. 나는 이 정규 앨범을 이 스플릿보다 먼저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상대적으로 이 스프릿 앨범의 음악에는 적잖이 실망한 것이 사실이다. 작품이 나오기 전의 거친 스케치 같다고나 할까? 베이직은 변함이 없지만 사운드상의 차이가 분명 존재하며 사운드톤이야말로 정규앨범에서 들었던 DARKTHULE의 가장 큰 매력이었기 때문이다.

2005/04/17







밴드 : DARKTHULE
타이틀 : Beyond the Endless Horizons
포맷 : CD
코드 : BGPS-003
레이블 : Heathen Records
년도 : 2004
국가 : Greece
스타일 : Pagan NSBM
앨범애착도 : 9/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그리스 출신의 NSBM 밴드 DARKTHULE의 첫번째 정규 앨범. 이 앨범은 런닝타임이 불과 6트랙에 30분도 채 되지 않지만 EP가 아닌 풀렝쓰 앨범으로써 첫번째 정규앨범으로 분류가 된다. NSBM 앨범답지 않은 총천연색의 앨범 커버가 왠지 미심쩍은 감이 없잖아 있었지만 그래도 여기저기서 언급이 곧잘 되고 있는 밴드다보니 충동구매 호르몬이 자연스럽게 작용되었다. 하지만 충동구매란 것이 때때로 이렇게 좋은 음반으로 나를 인도해주니 나는 그 유혹에서 벋어나질 못하는 것이다. 아마 평생 그 짐을 짊어지고 가야할 듯 한데, 그 짐을 오랜동안 행복하게 지으려면 역시 알부자가 되어야 한다는 인생의 목표를 이뤄낼 수밖에 없다.
DARKTHULE의 음악은 삐딱한 맘으로 들으면 대단히 빈티 나는 듯 들리는 녹음이지만 또 옳바른 마음가짐으로 들어보면 나름대로의 독특한 앳트모스페릭을 구현하기 위한 최적의 녹음이 이루어지지 않았나라는 생각도 든다. 이런 식의 특이한 사운드 톤을 이용하여 분위기를 내는 밴드들은 동구권 출신의 로우블랙 밴드들에게서 종종 나타나는 양상이긴 한데, 사실 생각해보면 그리스도 만만찮은 나라가 아니다. 이 나라가 또 의외로 한 로우블랙 하는 밴드들이 부지기수니 말이다. 이 앨범이 블랙씬에서 길이 남을 명반이 되지는 않겠지만 특별한 분위기를 원하는 어떤 사람들에겐 틀림없이 소장반으로써의 가치는 충분히 하고도 남을 것 같다.

2005/04/17







밴드 : DARKTHULE / MASSENVERNICHTUNG
타이틀 : Split : Magna Europa Est Patria Nostra
포맷 : CD
코드 : DSR-05
레이블 : Der Sieg Records
년도 : 2005
출신 : Greece / Germany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