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전자양
타이틀 : Dencihinji : Day Is Far Too Long
포맷 : CD
코드 : Moonrise-06
레이블 : Moonrise Records
년도: 2001
출신 : Korea
스타일 : Indie / Low-fi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너무나도 로우파이적인, 그리고 너무나도 인디팝적인 음악으로 그득한 앨범이 우리나라에도 탄생했다. 여지껏 국내의 그 누구도 이루어내지 못한 순수함과 소박함과 신선함이 소쿠리 가득 담긴 풋내 물씬 풍기는 이 음악을 진정 우리는 인디라고 불러줘야 한다.
전자양이란 이름, 장난끼인지 신비스러움인지 애매해서 섣불리 판단이 안서는 밴드(아니 밴드가 아니라 한 인물의 기이한 가명)명으로 인해 어떤 음악인지 선뜻 들어보기가 망설여지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일지도 모르겠지만, 진짜로 음악을 좋아한다면 그 소심함으로 인해 귀한 음악을 놓쳐버린 나머지 그 소심함을 뒤늦게야 아쉬워할지도 모른다.
한편의 동화를 보고 있는듯도 하고, 맛있는 단꿈을 꾼 뒤 잠이 덜 깬 정신 상태인 것 같기도 하고, 기괴하지만 예쁘장한 모양의 풍선과 인형이 가득 찬 공간을 붕붕 떠다니는 환상속에 있는 건지도 모른다. 실제로 집구석의 다락방에서 홈레코딩으로 만들었다고 하니, 그 로우파이적인 느낌이 어떠할지 충분히 예상이 될 것이다. 음질이 구리다는 의미와는 전혀 상관없으니 섣불리 예상치 말길 바람.
이 음악은 설명하기가 어렵다. 이전까지 이런 분위기의 음악을 들어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낯설지만 푸근한 느낌의 음악도 있다는 걸, 그리고 그런 음악은 절대 놓쳐서는 안된다는 걸, 마지막으로 그런 음악이 우리나라에 있다라는 걸 꼭 알아두자.

2002/04/02







밴드 : 전자양
타이틀 :
포맷 : CD
코드 : Moonrise-23
레이블 : Moonrise Records
년도: 2007
출신 : Korea
스타일 : Indie / Low-fi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