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THE DREAMSIDE
타이틀 : Mirror Moon
포맷 : CD
코드 : SR-034
레이블 : Serenades Records
년도 : 2001
국가 : Holland
스타일 : Gothic Metal
앨범애착도 : 8/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홈페이지
왠지 아방한 분위기가 넘치는 듯 해 이태리 냄새가 물씬 풍기긴 하지만, 사실 이 밴드는 테크노와 트랜스로 유명한 네덜란드 출신이다. 그렇게 생각하고 나니까 The Dreamside의 음악에서 어느 정도는 trance다움을 느낄수도 있는 것 같다. 그렇지만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일단 Gothic Metal이라고 해두자. 그리고 어쩌면 그 원류가 되는 Goth라는 뿌리에 대단히 근접해 있는 음악이기도 하다.
"Nuda Veritas (95)"라는 세곡짜리 앨범을 제외하면, 이 앨범 "Mirror Moon"이 통산 세번째 정규앨범일 정도로 그 역사가 꽤나 길다면 긴 밴드인데, 정확히 94년에 데뷔를 했다고 한다. 나는 사실 이 The Dreamside란 밴드가 The Bloodline이란 밴드를 이끌고 있는 Roman Schoensee의 또 다른 프로젝트 밴드로만 알고 있었는데, 홈페이지의 바이오그래피를 살펴보니, The Dreamside의 핵심 인물은 보컬을 맡고 있는 Kemi Vita라는 여자다. 그리고 이 여자가 모든 곡을 쓴다. 과연 "핵"이라 부를만 한 충분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비트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비슷한 계열의 다른 최면성 음악과 달리 The Dreamside의 음악은 정확한 리듬감을 느낄 수 있는데, 그것이 결코 가볍게 여겨지진 않는다. 아마도 짙은 최면성을 지니고 있는 보컬의 능력때문일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저쪽 티벳이나 인도의 분위기를 느낄수 있게 해주는 신비로운 음악이라고까지 생각해 봤다.

2002/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