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EE
타이틀 : Ramadan
포맷 : CD
코드 : Moonrise-09
레이블 : Moonrise Records/ Curry Records
년도 : 2001
출신 : USA
스타일 : Indie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EE의 앨범이 Moonrise를 통해 라이센스 된다고 했을때 드러났던 사람들의 반응을 잊지 못한다. 그 반응은 무척이나 잔잔한 것이었지만, 그 하나하나 개개인의 반응이 가진 열의는 정말로 대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아마 Seam에 대한 팬들의 애정과 관심이 고스란히 반영된 것일게다.
Seam의 박수영이 참여했다는 사실, 그리고 더 심각한 매니아들에게는 해산한 Korea Girl의 Tobin이 새로 결성한 밴드라는 사실등은 EE가 앞으로 펼쳐나가게 될 음악의 방향이 어떤 것인지 명확하게 예상할 수 있게 하는 가장 쉬운 근거가 되었고, 그 결과는 그 기대치에 조금도 어긋남 없는 만족으로 드러났다.
쓸 데 없는 미사여구를 모두 제거해 버린 채 최소한의 악기와 선율만으로 만들어내는 미니멀리즘의 극치, 그러나 이 결과는 동시에 따뜻한 감성과 여린 서정성을 극대화하는 맥시멀리즘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절대 오버라는 것을 느낄 수 없지만, 인간의 가장 깊은 감성을 파고드는 이들의 가사와 멜로디가 만들어내는 심오한 서정성은 음악을 감상하면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즐거움이다.
누가 뭐라고 해도 "I'm OK, I'm fine"이라고 나즈막히 읖조리는 Tobin의 목소리에서 느껴지듯, EE의 음악은 간결한 절제와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음악이다. EE의 음악을 들으며 가슴이 따뜻해지는 기분을 느껴보자.

2002/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