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ELYSIAN FIELDS
타이틀 : Adelain
포맷 : CD
코드 :
레이블 : Unisound
년도 : 1995
출신 : Greece
스타일 : Doom Death
앨범애착도 : 7/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잔인하게 얘기해서 Elysian Fields는 모 아니면 도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그리 특출난 앨범은 아니다. 아주 아름답거나 혹은 아주 사악하거나 하는 음악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만약 Elysian Fields의 데뷔앨범 Adelain을 듣는다면 시큰둥한 반응을 보일거라는 건 충분히 예상된다. 이들의 음악은 고딕적인 요소를 도입한 (고딕이 아니다) 데스메탈에 가깝다. 중간중간에 서정적인 피아노 반주나 키보드 파트만으로 이들을 고딕메탈밴드라고 부를 순 없을것 같다. 대부분의 빠른 기타리프나 그로울링 보컬은 확실하게 데스메탈이란 장르로 구분할될 수 있다. 내가 늘 모든 음악을 장르구분지으려고 하는것은 그 방법만큼 곡을 가깝게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은 없기 때문이라는 건 너무나 당연하다. 그러다가 가끔 이렇게 헷갈리는 밴드가 등장하게 되면 참 애매해진다.
Elysian Fields는 Greece 출신의 밴드다. 이미 Septic Flesh나 Nightfall, Chaostar같은 동향 출신의 밴드들에 의해 Greece 출신 밴드들의 선입견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그러나 Elysian Fields는 이들의 후배 밴드는 아니다. 이미 이 앨범은 97년도에 발매된 앨범이니까 말이다. 만약 중고음반 코너에 이 음반이 숨죽여 있는 걸 발견하지 못했더라면 평생가야 이들의 이름을 발견해지 못했을것이다. 뭐 언젠가 이름정도는 들어볼수 있었을테지만 말이다. 그러나 이 음반은 "지금까지 들었던 최고의 음반이다!!!"라고 추켜세울만큼 커다란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저 상당히 듣기좋은 음악을 연주하고 있다라는 것 뿐... 어쩌면 그렇게 자극적이지 못할수도 있다. 그러나 조금 새롭다. 이들의 음악은 같은 데스메탈이라지만 부루탈데스와는 거리가 멀며 오히려 멜로딕데스의 요소가 짙다. 그도 그럴것이 아무래도 부루탈데스와 키보드는 조금 안어울릴테니까... ^^ 조금 아쉬운건 다채로운 악기의 도입에도 불구하고 듣다보면 의외로 단조롭다.
Elysian Fields라는 서정적인 밴드의 이름이나 유리의 성을 떠올리게 하는 앨범의 자켓을 보면, 또 무엇보다 앨범 속지에 있는 밴드의 바이오그래피(Bill과 Michael의 2인조)나 악기 편성(그랜드 피아노, 바이올린, 키보드등등)을 보면 누가 뭐래도 고딕메탈을 연상케 한다. 그리고 첫곡의 분위기는 다분히 그랬다. 그러나 후반부로 갈수록 고딕메탈이라고는 부르기 힘들 정도로 빠른 드러밍과 기타리프가 주를 이루게 된다. 데스메탈 80에 고딕메탈 20정도로 보면 될까나... My Dying Bride나 Paradise Lost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Elysian Fields도 그렇게 귀에 거슬리진 않을거라 본다. 참고로 이들은 98년에 두번째 앨범 "We... the enlightened"를 발표했는데 들어본 바 없다.

2000/11/06







밴드 : ELYSIAN FIELDS
타이틀 : 12 Ablaze
포맷 : CD
코드 : BLR-029
레이블 : Black Lotus
년도 : 2001
출신 : Greece
스타일 : Melodic Death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