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EMBRAZE
타이틀 : Endless Journey
포맷 : CD
코드 : MTM-1704-7
레이블 : MTM Metal
년도: 2001
출신 : Finland
스타일 : Melodic Dark Metal
앨범애착도 : 6.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EMBRAZE의 음악을 들을때면 HIM이 많이 생각나는데, 실제로 이 밴드의 보컬인 Lauri Tuohimaa의 목소리는 HIM의 Valo와 매우 비슷하다.
EMBRAZE의 경우, 이 밴드를 익스트림 음악 장르안에 끼워넣을 수는 있겠지만, 보통 상식적으로 개념화하고 있는 익스트림 음악을 기대하며 이 앨범을 구입한다면 커다란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이들의 음악에는 익스트림 광신도들이 짜증내 마지 않는 클린보컬이 거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깔끔하게 정제된 기타리프가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확실히 정통헤비메탈에 가까운 리프를 들려주고 있다. 그리고 상당수 웹진의 경우 EMBRAZE를 고딕메탈로 구분하고 있는데, 이 역시도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뭐 고딕메탈이 빠른 비트여선 안된다라는 규정이란 건 없지만, 대부분 사람들의 인식속에는 고딕메탈=느린 비트의 메탈이란 필요조건을 이루고 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기 때문이다.
Nightwish가 앨범챠트 정상을 차지했다거나, Entwine이 순위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던 핀란드란 나라를 감안할때 EMBRAZE가 자국내에서 대단한 인기를 얻을 수 있다란 건 어려운 짐작은 아니다. 실제로도 자국내의 인기그룹인 RIFF-RAFF의 곡을 리메이크 하기도 했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내 맘에 쏘옥 드는 스타일은 아니라, 고급스러운 앨범커버에서 미리 가졌던 즐거움을 감상하면서까지 유지할 수는 없었다.

2002/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