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ETERNAL CONSPIRACY
타이틀 : Dark Perversities at Funeral Grounds
포맷 : CD
코드 : HHCR-66602
레이블 : Happy Holochrist Records
년도 : 2000
출신 : Holland
스타일 : Symphonic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6.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부클릿이라든지 밴드로고등의 시각적인 만족도도 괜찮은 편이고, 사운드 프로덕션도 훌륭하다. 귀가 솔깃한 기타리프와 키보드도 있고, 멜로디도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다. 개성적인 목소리를 보유한 여성보컬도 있는데, 여타 다른 심포닉 블랙메탈 밴드에 비해 여성보컬의 비중이 큰 편이며 듣기도 괜찮다. 이 비중높은 여성보컬과 화려한 키보드 중심의 진행이 이 밴드의 특징이자 장점이랄 수 있겠다.
그러나 이 밴드에게도 결정적인 단점이 있으니, 그것은 이 밴드의 음악 스타일이 Cradle of Filth의 아류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될 수 밖에 없는 것이 이 팀의 보컬 Michiel의 목소리가 Dani Filth의 목소리와 똑같기 때문이다. 무지하게 높은 고음에서 시끄럽게 꺅꺅대다가 저음으로 으르렁대며 부르는 패턴도 똑같다.
요즘에는 이런 스타일의 음악을 그리 즐기는 편이 아닌데, 다섯번째 트랙인 "Woods of despair"같은 곡에는 자연스레 귀가 쏠리니 나도 어지간히 귀가 얇긴 얇은가보다.
내 취향의 음악이라고는 말할 수 없어 좋은 평가를 내리진 못하겠지만, Cradle of Filth나 Dimmu Borgir등의 대중공략형 심포닉 블랙메탈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필청 아이템으로 추천하고 싶다.

2001/12/04







밴드 : ETERNAL CONSPIRACY
타이틀 : Koran Killer / A Funeral Banquet At Dawn
포맷 : 2CD
코드 : BR-002
레이블 : Blackwind Records
년도 : 2002
출신 : Holland
스타일 : Symphonic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