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ETERNAL MOURNING
타이틀 : Delusion & Dementia
포맷 : CD
코드 : GOI 2001-2
레이블 : GOI Music
년도 : 2001
출신 : Portugal
스타일 : Doomy Gothic Metal
앨범애착도 : 8.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이들을 처음 알게 된건 "The Strange Forms of Universe"라는 곡을 통해서였는데, 한번 들어본 이후로는 곡이 너무 맘에 들어서 몇번이고 계속 들었던 기억이 있다. 뭐 기억이래봤자 그리 오래전 얘기도 아니지만... mp3를 맛배기 이상으로 이용하지 않는 나도 이 곡의 파일만은 지우질 않고 앨범을 구할때까지 계속 컴퓨터에 보관해뒀었다. 아무튼 너무 좋았다라는 얘기다. 남성과 여성의 화음이 너무나 잘 어울리고 잘 맞아떨어진다.
알고보니 이 곡은 인트로 다음에 나오는 두번째 트랙이었는데, 솔직히 앨범 전체의 곡들이 다 이곡만큼 뛰어난 건 아닌것 같다. 후반부로 갈수록 조금 밋밋하다고 느껴지기 시작한 건 음악을 들을때의 내 기분이 원래 꿀꿀해서만은 분명 아니다. 몇번을 더 들어봐도 뒤로 가면 갈수록 음악이 평범하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다. 서너곡을 제외하고는 특별히 "아! 이곡이다!"라 할만한 건 귀에 확 들어오질 않는데, 그래도 처음의 감탄을 취소하지 않을 정도의 수준은 유지하니 다행이다.
앨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볼때는 이들의 음악을 Doom이나 Gothic으로 부를 수 있겠지만, 딱 맞아 떨어지는 용어는 아닌 것 같다. 다분히 Black이나 Death적인 삘도 느껴지기 때문이다. 앞서 말한 2번 트랙과 "Final Lament - Part I"과 "Part II", 그리고 "Sowing Threads"를 괜찮은 트랙으로 추천한다. 얘들은 6인조 포르투갈 밴드이고 "Delusion & Dementia"는 원래 미니앨범으로 99년도에 자주제작반으로 발매되었다고 하는데, 이후에 Goimusic과 계약을 하면서 두곡을 더 추가해 2001년도에 정규앨범으로 발매한 것이라고 한다.

2002/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