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FAFNER / NOMINON
타이틀 : Daemons of the Past
포맷 : CD
코드 : NSP-006
레이블 : Northern Silence Productions
년도 : 2004
출신 : Sweden
스타일 :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6/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우후죽순처럼 쏟아지는 밴드들만큼 많은 수의 레이블들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가운데 몇몇 괜찮은 밴드들의 데모들을 복각하는 것으로 그 안목을 인정받고 있는 레이블이 하나 있다. NASHEIM, BLODARV등의 앨범들을 소개한 바 있는 Nothern Silence Productions이 바로 그것으로 이번에는 FAFNER와 NOMINON이라는 두 노장 스웨덴 밴드의 앨범을 발표했다.
* FAFNER는 이 앨범에서 함께 스플릿을 낸 NOMINON의 보컬을 맡고 있던 Peter Nilsson이 밴드를 나와 만든 솔로 프로젝트 밴드로써 데스메탈 밴드인 NOMINON과는 달리 정통에 가까운(?) 블랙메탈 밴드라고 볼 수 있는데, 개인적 취향상 NOMINON의 음악보다는 더 들어줄만한 음악을 이 스플릿 앨범에 담았다. 전반부의 다섯트랙이 FAFNER라는 밴드의 역량을 판단해 볼 수 있는 전부라 할 수 있는데, 솔직히 앨범커버로부터 유추할 수 있었던 쌈박한 분위기가 실제 음악에서는 형상화되지 못했던 것 같은 아쉬움이 있다. 기대에 못미쳤다고 할까.
* 기대감을 여지없이 박살낸 정도로 치면 NOMINON에 비해 FAFNER는 양반축에 든다고 볼 수 있다. 이런 류의 앨범커버에서 사운드 구린 데스메탈을 들을 줄이야 누군들 상상할 수 있었겠나. 최근에 스웨덴 출신의 익스트림 메탈 밴드들이 예테보리 사운드 이후 블랙메탈로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듯 하여 기대감을 너무 심하게 가졌었던 것 같다. 편집증적인 성향을 가진 시디 콜렉터가 아니라면 굳이 관심을 가질 필요는 없을 정도의 앨범이었다. 이후에 발매될 앨범들에 대한 기대치로 봤을때 이 아이템은 아마도 Nothern Silence Productions 최악이 앨범이 되지 않을까?

2005/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