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FOG
타이틀 : Through the Eyes of Night... Winged They Come
포맷 : CD
코드 : CD-71155
레이블 : World War III Records / Dark Horizon Records
년도 : 2001
출신 : USA
스타일 : Epic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9/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이 앨범은 헬리쉬노이즈의 헬사장님이 직접 권해주신 앨범인데, 들어본 결과 기대 이상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사실 FOG라는 밴드와 그 레이블 WW3 Records는 캐나다에 있을때부터 익히 들어 알고는 있었지만, 왠지 부루탈한 느낌으로만 승부하려는 듯한 잡지광고의 이미지가 워낙 강해서인지 여기저기서 보여도 그냥 무관심속에 흘려 보내버렸던 게 사실이다. 그런데 그 음악의 구성이 꽤나 웅장하고 멜로디가 있다라는 헬사장님의 말을 믿어 보기로 했다. 과연!!! 담겨져 있는 그 음악은 정말로 대곡중심의 웅장함이 물씬 풍기는 것들이었다.
외국의 익스트림 관련 잡지나 웹진을 볼때 'majestic'하다라든지 'epic'하다라는 표현을 심심찮게 발견하곤 하는데, 왠지 몰라도 이 표현들은 대부분 심포닉 블랙메탈 밴드들에게 주로 쓰이는 표현이다. 그런데 Fog의 음악은 키보드가 전혀 없는 기타 중심의 음악임에도 불구하고 앞의 두가지 표현이 매우 적절하게 어울린다. 그 와중에도 잘 달려줘서 몸이 공중에 부웅 뜬 기분마저 든다. 잘 달린다는 표현은 사실 멜로디와는 전혀 상관없이 들릴 수 있겠지만 Fog는 멜로디 감각 또한 풍부하게 잘 살려주고 있다.
상당수의 웹진들이 Fog를 차세대 아메리칸 블랙메탈계를 이끌어 갈 선두주자중의 하나로 평가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는데, 정말 그럴만 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2002/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