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FOREST STREAM
타이틀 : Tears Of Mortal Solitude
포맷 : CD
코드 : MOSH-904
레이블 : Elitist Records
년도 : 2003
국가 : Russia
스타일 : Symphonic Doom Death Metal
앨범애착도 : 9.5/10
글쓴이 : Hematoma Calvaria

Comment : Homepage
Elitist 레코드는 (왕년에 날리던) Earache 레코드의 서브레이블로 지금은 데스메틀을 제외한 다양한 음악들을 발매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Forest Stream은 그야말로 둠-데스메틀의 팬이라면 지나칠 수 없는 걸작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러시아 출신의 3인조 밴드인데 이번 앨범이 첫 정규작이나 결성 시기는 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처음에 드러머인 Sonm와 기타리스트 Ungel이 만나서 Forest Stream을 결성했고, 몇 장의 데모를 발매하다 간신히 Elitist 레코드와 계약을 하기에 이른다 (현재 Sonm은 보컬과 키보드, 프로그래밍을 담당하고 있으며, 네덜란드의 대학에서 물리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고 한다). 홈페이지에서 Katatonia와 My Dying Bride를 존경하여 그와 똑같은 음악을 만들려고 했다고 밝힐 만큼 이들의 음악에서는 둠-데스의 전형이 느껴진다. 웅장하고 심포닉하며 서정적이다. 키보드 위주의 미들템포로 아름다운 인트로성 첫 곡이 끝나면 이 앨범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Legend'가 흘러나온다. 처음 아무 정보도 없이 들을 때는 노르웨이식 블랙메틀의 한 변형이 아닌가 싶게 웅장하게 느껴졌다.
모 웹진의 리뷰에서는 이들의 음악을 다음 세 단어 (슬픔, 위대함, 증오)로 표현하였는데 대부분의 이쪽 밴드들이 추구하는 바와 일치하지만 실제로 그 구현에 성공한 밴드가 별로 없다는 점에서 Forest Stream의 위대성을 알 수 있다.
이 앨범을 구입하면 Earache 레이블 밴드들의 샘플러 시디가 한 장 더 들어있다. 예전에 음악이 궁할 때는 이런 보너스가 반가왔는데 지금은 쓸모없는 쓰레기 이상이 되지 못한다.

2003/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