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FORTID
타이틀 : Voluspa Part I : Thor's Anger
포맷 : CD
코드 : NC-069
레이블 : No Colours Records
년도 : 2003
국가 : Iceland
스타일 : Raw Viking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8.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기가 막히고 숨이 막힐 정도로 훌륭한 음악을 들려준 나머지 단박에 뿅가버릴 수 밖에 없었던 아이슬란드 출신 밴드 Potentiam의 리더인 Eldur가 새 프로젝트 밴드인 Fortid를 만들어 컴백했다는 얘기를 듣고, 아니 제대로 말하자면 여기저기 메일오더 리스트에 보이던 Fortid란 밴드가 바로 그 Eldur의 새 밴드란 얘기를 듣고 얼마나 기대감에 충만했었는지 모른다. 그런데 한가지 간과한 게 있었던 것 같다. Fortid의 이 앨범은 비록 같은 인물이 만든 음악이라고는 하지만 Potentiam의 새앨범이 아니라는 것이다. 단지 같은 인물이 만든 음악이라고 해서 똑같은 음악을 기대해서는 안되었던 것인데, 그래서 아마 처음에 Fortid의 음악을 들었을때 어느 정도 실망했었던 건지도 모르겠다.
애초에 Fortid라는 밴드의 결성 의도가 고대 북유럽 신화를 기리기 위한 것이라 하니 음악적 분위기는 다분히 페이건 혹은 바이킹에 가깝다. 그리고 No Colour Records의 발매작답게 상당히 올드스쿨한 사운드로 일관하는데, 쥐어짜는 듯한 보컬은 Gorgoroth, Trelldom이나 Ancient같은 초기 노르웨이 블랙메탈적인 필이 느껴진다. 다소 낮은 레벨로 녹음된 점만 제외한다면 그럭저럭 괜찮은 감상용 음악이 담긴 앨범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한번 플레이를 다 돌리고나니 5번곡인 'Birth of Men'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 이 앨범은 3부작 시리즈중 첫번째라 하니 앞으로 두 장이 더 나오리라는 기대를 해볼 수 있겠다.
아이슬란드 블랙메탈씬의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그 이름이 상당히 알려진 밴드인 Curse 역시 이 Eldur의 밴드라는 사실을 새로 알았는데, 새삼 대단하단 생각이 들었다. 단지 No Colour 발매작이란 이유로 사뒀다가 듣지 않던 Curse의 앨범을 새로 듣기 시작한 계기가 되었다.

2004/05/25







밴드 : FORTID
타이틀 : Voluspa Part II : The Arrival of Fenris
포맷 : CD
코드 : NC-117
레이블 : No Colours Records
년도 : 2007
국가 : Iceland
스타일 : Raw Viking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