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FUNEREUM
타이틀 : Reflections in Metaphysica
포맷 : mCD
코드 : NM-004
레이블 : Nocturnal Music
년도: 1998
출신 : Italy
스타일 : Emotional Death Metal
앨범애착도 : 6.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어느 때 들으면 디게 좋은데, 또 어느 때 들으면 예상외로 구리다는 생각이 교차되어 들곤 하는 이상한 스타일의 음악이다. 우리에게 축구 옴팡지게 깨진 불쌍한 축구 약소국 이태리 출신이며, 데스메탈 정도로 봐주고 싶은데 블랙메탈이라고 우겨도 할 말은 없는 스타일이다. 얘들의 음악에는 박진감 넘치는 기타리프도 있고, 분위기 온화하게 만드는 키보드도 있으며, 비록 게스트이긴 하지만 때깔 나는 여성 보컬도 있다. 그러나 녹음 상태가 약간 공허한 관계로다가 데스메탈스런 중량감보다는 블랙메탈스런 투박함이 주된 느낌이다.
레이블은 꽤나 유명한 편인 Nocturnal Music이건만 이 밴드에 관련된 정보는 아무것도 찾을 수가 없었다. 지금은 활동 중지 상태거나 공중분해된 밴드임에 틀림없는 것 같다.
내가 이 앨범을 사게 된건 대단히 평범한 이유로써 단돈 2달러라는 파격적인 가격 때문이었다. 이 가격을 고려해 봤을때 이 정도의 음악이라면 거의 대박에 가까운 수준이라고 감히 주장 할 수 있겠다. 그러나 10달러 정도 되는 가격이라면? 일단 후보로 돌려놓고 다른 아이템을 먼저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22분짜리 mCD를 그 정도 가격에 산다는 건 세상물정 모르는 짓거리가 될테니 말이다.

2002/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