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GODLESS NORTH
타이틀 : Summon the Age of Supremacy
포맷 : CD
코드 : M.R.BON-9
레이블 : Breath Of Night Records
년도 : 2001
출신 : Canada
스타일 : Grim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9.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정치, 문화, 경제를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미국과 뗄레야 뗄 수 없는 나라인 캐나다는 희안하게도 블랙메탈에 있어서만큼은 미국과 전혀 다른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Akitsa, Volkurah, Operation Winter Mist, Bloodaxe, Frozen Shadows, Axis Of Advance 등 북유럽보다 더 북유럽스러운 블랙메탈을 들려주는 캐나다 출신의 밴드들이 미국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양질의 블랙메탈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은 기인한 일이다. 그 많은 양질의 밴드들 중에서도 Godless North에 관한 입소문은 상당한 것으로써 True Black Metal만을 진정한 블랙메탈이라 인정하는 많은 골수 매니아들에게도 제대로 인정받고 있는 듯 하다. 캐나다 대부분의 괜찮은 블랙메탈 밴드가 동부 출신인 반면, 특이하게도 이 밴드는 서부의 대표적인 도시 Vancouver 출신인데, 일렉트로닉이나 얼터너티브, 혹은 쓰래쉬 메탈 이외의 장르는 듣기조차 힘든 Vancouver에서 이런 정도의 심오한 블랙메탈 밴드가 등장했다는 것은 상당한 의외다.
Darkthorne의 Transilvanian Hunger 때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이 앨범은 사실 Transilvanian Hunger 보다 녹음 상태가 훨씬 더 좋다. 로우한 맛을 잃지 않으면서도 휘몰아치는 듯한 사운드를 제대로 구현해낸 것 같다. 드럼 사운드도 안정감 있고, 디스트 듬뿍 건 기타의 퍼즈 톤은 충분히 로우하다. 무엇보다 보컬의 목소리가 맘에 드는데, 로우 블랙메탈이란 장르가 응당 보유해야 할 가장 이상적인 보이스를 들을 수 있다. 질적인 수준뿐 아니라 8트랙에 52분이라는 양적으로도 만족할만한 수준을 드러낸 이 앨범은 이 트랙, 저 트랙 가릴 것 없이 대부분의 트랙들이 베스트라고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전체적인 완성도가 뛰어난 앨범이라 얘기하고 싶다.

2005/01/15







밴드 : GODLESS NORTH / CHEMIN DE HAINE
타이틀 : Only Human Ashes are Real...
포맷 : CD
코드 : SAB-003
레이블 : Semen and Blood
년도 : 2003
국가 : Canada / France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9.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Godless North가 NSBM 밴드라는 얘기를 얼핏 들은 적이 있었지만 확신을 갖고 있지 못하다가 Chemin De Haine과의 함께 한 이 스플릿 앨범을 보고 정보를 캐는 중 그제서야 Godless North 역시 NS 계열이라는 증거들을 몇 개 발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여전히 확실치 못하다. Chemin De Haine은 꽤 이름 있는 프랑스 출신 밴드였던 Osculum Infame의 잔당들이 만든 밴드인데, 이 밴드는 심증, 물증이 확실한 NSBM을 표방하는 밴드다.
* Godless North가 이 스플릿 앨범을 통해 발표한 네개의 신곡은 아마도 전작보다 1.5 배 정도는 더 수준을 업그레이드 시킨 음악이라 생각되는데, 이런 발전 중에도 Godless North의 음악적 노선에는 여전히 흔들림이 없다. 상당히 안정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무게중심이 낮아졌다고나 할까? 정신없이 몰아치던 데뷔 앨범에 비해 이 스플릿의 사운드 밸런스는 다소 차분해졌다란 느낌이다. 10/10
* Chemin De Haine은 이 스플릿을 통해 처음 들어봤다. 어째서인지 모르겠지만 대다수 스플릿 앨범은 뒤에 나온 밴드가 앞서 나온 밴드보다 낫다란 생각이 드는데, 제작자의 의도인지 아니면 청자의 청각과 주관적 선입견이 개입을 하는 건지 잘 모르겠다. 이 앨범에서도 예외는 없는데 그나마 Godless North가 들려주던 음악 수준에 어느 정도는 맞추려는 듯 그리 커다란 레벨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다. 혹시나 Chemin De Haine의 음악이 앞서 나왔더라면 거꾸로 Godless North의 음악에서 부족함을 느꼈을런지도 모른다. 청각이란 것은 인간의 감각 중에서도 변덕이 심한 편이니까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본다. 8.5/10

2005/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