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GOETIA
타이틀 : Wolfthorn
포맷 : mCD
코드 : Grimm-10
레이블 : Mordgrimm Records
년도 : 2000
출신 : Poland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7/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폴란드 출신의 로우블랙메탈 밴드 Goetia의 데뷔 미니앨범이다. 폴란드 출신의 로우블랙이라니 왠지 귀가 번쩍 뜨이는 누군가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Wolfthorn"은 이들의 99년 발매작으로 영국의 레이블 Mordgrimm Records에서 출시되었다.(Covenant의 데뷔앨범을 발매한 바로 그 레이블, 이외에도 Osculum Infame, Old Forest등의 괜찮은 밴드들이 몇 있다.)
나는 이 "Wolfthorn"이란 앨범이 Mordgrimm에서 발매된 앨범들중 가장 최신작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Goetia는 올해 3월 즈음에 Mordgrimm을 통해 "Mare Tenebrarum"란 타이틀을 가진 정규앨범을 한장 더 냈었다. 레이블이 게으른건가... 홈페이지 업데이트를 안한지 어지간히 오래되었나보다. 발매사실은 Goetia의 홈페이지에 가면 확인해볼 수 있다.
이 밴드의 핵심인물은 Nashat-Tchort라는 자로서 나머지 멤버들은 비록 끊임없이 바뀌기는 하지만 그래도 멤버들이 항상 존재하는 걸로 봐서 원맨밴드는 아닌것 같다. 혹시나 NSBM 계열이 아닐까 추측도 해보았지만, 그것도 아닌것 같고 다만 기독교를 무지하게 싫어하는 것만은 틀림없다.
신기하게도 자신들의 음악이 데스메탈적인 터치가 강하게 느껴지는 패스트 블랙메탈이라고 소개해놨는데, 이 앨범을 통해서 내가 들어본 음악들은 강력한 데스메탈적 터치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을 뿐더러, 몸서리 쳐질만큼 빠르지도 않았다. 나는 강력한 데스메탈이라고 하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을 뿐더러, 무지하게 빠르기만 한 패스트 블랙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만약에 이 앨범을 손에 넣기 전에 이들의 홈페이지를 방문했다면 이 앨범을 사지 않았을지도 몰랐겠다. 사실 앨범자켓이 너무 맘에 들어서 사기 전에 한번 들어보지도 않고 구하긴 했지만, 음악 또한 만족스러워 기쁘다.
적절하게 빠른 템포에 얹어진 사악함이 앨범 전체에 스며들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로우함이 인상적인, 말 그대로 무지무지하게 언홀리(Unholy)한 앨범이다. 이 밴드의 다른 앨범도 구하고 싶은 생각이 있느냐고 묻는다면 '예스'라고 대답하겠다.

2001/12/05







밴드 : GOETIA
타이틀 : Hail Satan
포맷 : CD
코드 : IS-11
레이블 : ISO666
년도 : 2002
출신 : Poland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