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GONTYNA KRY
타이틀 : Welowie
포맷 : CD
코드 : OLP-01
레이블 : Old Legend Productions
년도 : 1997
국가 : Poland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9.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공식적으로는 Gontyna Kry의 첫번째 정규앨범이지만 Welowie는 97년에 완성된 밴드의 네번째 데모 앨범이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Welowie는 98년에 데모의 음원을 리믹스한 뒤 Old Legend Productions를 통해 발표한 앨범인 것이다. 이 이야기를 먼저 꺼내는 것은 데모 시절부터 Gontyna Kry의 음악은 장난이 아니었다라는 걸 말하고 싶었던 이유다. 폴란드에서 가장 유명한 NSBM 밴드를 대라면 누구나 다 Graveland를 꼽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그리고 대다수의 폴란드 NSBM, 굳이 NSBM이 아니더라도 로우블랙을 표방한 폴란드 밴드가 있다면 십중팔구 그들의 음악은 Graveland의 영향권 아래 있을 것이다. 사실 Gontynal Kry 역시 Graveland의 영향권 아래 있는 밴드임에는 분명하지만 이 밴드를 단순히 그런 하위 카테고리에 집어넣는 것은 Gontynal Kry라는 밴드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Gontyna Kry가 Welowie에서 들려주는 음악은 기대 이상이다. 아마 그 어느 누구의 기대보다도 위에 있을법한 음악이 될 것이다. Gontyna Kry의 로우블랙은 단순히 몇 개의 파워코드만 가지고 자글자글대는 수준이 아니다. 트윈 기타로 연주하는 이들 음악의 하모니는 실로 절묘한 앳트모스페릭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들의 사운드는 당연히 로우하다. 그리고 로우한 만큼 로우파이한 앳트모스피어가 엄연히 존재한다. 멋진 연주와 멋진 로우함이 어울려 멋진 블랙메탈 앨범을 만들어냈다. 유일한 아쉬움이라 하면 짧은 런닝타임 정도일까?

2005/02/13







밴드 : GONTYNA KRY
타이틀 : Krew Naszych Ojcow
포맷 : CD
코드 : NONE
레이블 : Battlefield Records
년도 : 2001
국가 : Poland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9/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Gontyna Kry의 두번째 앨범으로 원래 오리지널 버젼은 Old Legend Productions에서 발매된 것 같다. 이 두번째 앨범은 첫번째 앨범과 여러 가지 면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우선은 런닝타임이 데뷔 앨범의 2배 가량 길다. 그리고 다크 앰비언트 풍의 트랙들도 몇 개 있는 것이 이 트랙들의 길이가 매우 길다. 상당히 재미없는 짓을 해버린 것이다. 앨범 커버도 전작에 비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퇴보해버린 스타일이라 이 앨범에 대한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러나 몇몇 트랙에서는 여전히 Gontyna Kry라는 밴드의 대단한 음악적 감각을 재차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솔직히 말해서 앞서 언급한 다크앰비언트 풍의 곡들은 그 분위기가 상당히 괜찮았던 관계로 앨범의 전체 컨셉에 그다지 누를 끼친다고 볼 순 없다. 실제로 연속해서 들리는 처음의 두 트랙들은 기타와 보컬이 배제된 - 보컬은 있다고 치자 - 다크 앰비언트 곡이다. 연속해서 장장 12분 가량의 인트로가 있는 셈이다. 그런데 전형적인 Gontyna Kry의 곡 스타일인 세번째 트랙이 돋보이는 데에는 앞선 그 12분이 상당한 영향을 끼쳤다고 봐도 될 것 같다. 서서히 고조되면서 슬그머니 폭발하는 로우 사운드에 대한 반가움은 순간 섬찟한 느낌마저 주었다. 이번 앨범은 실로 여러가지 스타일의 음악이 Gontyna Kry 스타일로 믹스된 앨범이라 볼 수 있는데, 올드스쿨한 멋을 느낄 수 있는 6번 트랙이라든지 판타지적인 느낌이 강하게 나는 7번 트랙, 그리고 영화의 사운드 트랙같은 분위기의 5번 트랙등 Gontyna Kry라는 밴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거의 다 보여준 것 같다.

2005/02/13







밴드 : GONTYNA KRY
타이틀 : Sciezka Zapomnianych Prawd
포맷 : CD
코드 : NONE
레이블 : Battlefield Records
년도 : 2002
국가 : Poland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5.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통상적으로 이들의 세번째 정규 앨범 취급을 받긴 하지만 실제로는 Welowie 이전에 발표했던 네장의 데모에 수록된 곡들을 발췌해 모아 놓은 컴필레이션 음반이다. 일종의 베스트 음반이라고나 할까... Gontyna Kry의 초기 음악이 어땠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음반이라는 의미는 있겠지만, 사실 뭐 어느 밴드든지 데모 시절의 음악이란 건, 그리고 그 데모들이 대부분 프로모션용이 아닌 리허설 용이었다라는 건, 그리 대단한 기대를 걸만한 음반들이 아니기에 음반 수집에 대한 편집증적인 성향이 없다면 굳이 이런 류의 데모 편집 앨범을 사서 들어볼 필요가 있냐라는 생각이다. 솔직히 이들이 베스트 음반이라기보다는 Gontyna Kry의 산 역사를 확인해 볼 수 있다라는 정도 이상의 의미는 없는 앨범이라고 생각되는데, 후진 녹음이 사실 이 앨범을 제대로 감상하는데 있어 가장 큰 주적이다. 제 아무리 로우블랙이지만 깡통 녹음은 들어주기 힘들다. 그런 핸디캡을 안고 Gontyna Kry의 초기 음악을 한번 잘 감상해보면 이들의 음악이 상당히 Folkish하고 Pagan스러웠다는 걸 알 수 있었다. 후반부의 곡들이 좋은 것은 그 곡들이 Welowie에 수록된 곡들이기 때문이다. Welowie도 어쨌거나 데모 앨범이었으니까.

2005/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