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GROND
타이틀 : Winterkrieger
포맷 : CD
코드 : FR-013
레이블 : Folter Records
년도 : 2000
출신 : Germany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7/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Folter Records를 처음 알게 된 것은 Castrum이라는 심포닉 블랙메탈 밴드를 통해서였지만, 사실 지금까지 접한 Folter Records의 음반중 심포닉 블랙메탈은 Castrum이 유일했다. 그외의 상당수 앨범들은 메탈강국이랄 수 있는 독일에서조차 철저하게 언더그라운드에 머물고 있는 비인기 종목(?)에 속한 밴드들이었던것 같다.
Grond는 Infinitus라는 아이디(ID)를 사용하는 사람의 원맨밴드로써, 블랙메탈의 시발이랄 수 있는 90년대 초의 블랙메탈 사운드에 대단히 근접해 있는 몇 안되는 밴드라고 알려져 있기도 하다.
사실 레이블조차 저희네 홈페이지에 별 신경을 안쓰고 있는 마당에 Grond란 밴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아내기란 요즘같은 인터넷 시대에도 무척 힘들다. 부클릿 역시 정보라 할만한 글자가 거의 없는 걸로 봐서는 인지도라든지 지명도같은거에 절대 신경쓰지 않을 인물인 듯 하다.
하지만 음악만큼은 죽인다. 통칭 Dark Throne 문파로 나눌 수 있는 이 로우블랙 계통의 음악들은 일단 정을 붙이기가 매우 힘들다는 것이 특징인데, 반면에 일단 한번 정을 붙이고 나면 똑같은 음반이라도 들으면 들을수록 그 맛이 진해진다는 것도 또 하나의 특징이랄 수 있다. 그리고 사실 이 계통의 괜찮은 음반에 대한 칭찬은 "죽인다"라는 것외에는 별 말이 필요없다.
그러니까 로우블랙이란 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강추요, 전혀 관심없는 사람들에게는 피해야 할 음반이란 얘기다. 근데 지금보니까 앨범커버가 음악답지 않게 되게 예쁘다...

200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