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HETAERIA
타이틀 : Heretical Inspiration
포맷 : CD
코드 : DWP-013
레이블 : Dunkelwald Productions
년도 : 2003
국가 : Germany
스타일 : Raw Black / Death Metal
앨범애착도 : 6.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Homepage
검색엔진에서 Hetaeria를 쳐보니 맨 난초 관련 싸이트만 나오는 걸로 보아 이 단어는 아마도 무슨 독초 비슷한 게 아닐까 하는 상상을 하게 된다. 적어도 블랙메탈 밴드가 독초면 몰라도 관상용 꽃이나 난초를 밴드명으로 삼진 않았을테니까. 그것도 아니라면 독일에만 존재하는 고유명사일수도...
Hetaeria는 독일 출신의 4인조 밴드로 결성년도가 2001년인 비교적 신인축에 드는 밴드다. 이 앨범이 이들의 데뷔앨범으로 앨범을 발매해 준 Dunkelwald Productions는 Idhafels / Throndt의 스플릿이라든지 Ulfsdalir의 데뷔앨범등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A급 밴드들의 앨범을 주로 발매한다.
Hetaeria의 음악은 스스로를 블랙/데스메탈 밴드라고 칭하듯 순수한 블랙메탈도 순수한 데스메탈도 아니지만 굳이 비중을 나누자면 블랙 7에 데스 3 정도 된다. 간간이 들리는 뚜렷한 기타리프의 헤비한 느낌을 제외하면 로우블랙이라도 얘기할 수도 있었을 것 같다. 레이블의 다른 밴드만큼의 퀄리티까지는 아니지만 실력만으로 따지자면 B+, 호감도만으로는 B- 정도 되는 밴드. 맨 마지막 트랙인 "First Saint - Murder"는 어느 정도의 지루함을 단번에 날리는 꽤나 인상깊은 트랙이었다.

2004/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