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KOSA
타이틀 : Yarost (The Rage)
포맷 : mCD
코드 : MWR-002
레이블 : Morbid Winter Records
년도 : 2005
출신 : Ukraine
스타일 :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7/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그저 우크라이나 출신의 밴드라는 것 이외에는 아무런 정보를 찾을 수 없는 밴드로 신비주의 컨셉이라기보다는 초절정 지하세계에 묻혀있다라는 이유가 더 큰 듯하다. 심지어 발매 레이블인 Mobid Winter Records는 자신들의 발매작조차 Sold Out 상태가 되어버리면 리스트에서 지워버리기 때문에 앨범 정보마저 찾을 수가 없었다. 이런 상황은 어지간히 시골 구석에 박힌 밴드의 데모 음반이 아니라면 좀체 있을 수 없는 상황이지만 가끔은 맞닥뜨리게 되는 경우인 것 같다. 그냥 듣기만 하면 되지, 뭔 놈의 정보가 필요하냐라는 의문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뭐 이것 저것 파고 들다보면 부가적인 즐거움도 얻게 되는 경우가 왕왕 있기 때문.
얼마전까지만 해도 이 밴드의 영어식 발음이 KOCA인줄로만 알았는데, 아무리 인터넷을 뒤적여봐도 당최 나오질 않길래 레이블로 검색을 해보았다. 그랬더니 KOCA가 아닌 KOSA였을 줄이야. 이건 명백히 이 시디를 내게 판 Red Stream의 실수라고 할 수 있다.
KOSA의 음악은 일련의 우크라이나 블랙메탈 밴드들의 음악들에서 찾을 수 있는 특유의 자글거림과 영세성으로부터 기인하는 묘한 매력이 있는 음악이다. 퀄리티 밴드라기보다는 원초적인 날것을 좋아하는 매니아적 호감에 부합하는 수준이라고나 할까.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음악은 아니지만 누군가는 분명 마음에 들어할 듯 한 분위기가 있다. 다만 이런 류의 음악이란게 트랙들간의 차이점이란 걸 확연히 느낄 수 없어 트랙간 구분이 무의미하다는 단점이 있긴 하다.

2006/04/14







밴드 : KOSA
타이틀 : Evilabsorption
포맷 : CD
코드 : NONE
레이블 : Propaganda
년도 : 2007
출신 : Ukraine
스타일 :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