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KRATOS
타이틀 : The Essence
포맷 : mCD
코드 : NONE
레이블 : Self Release
년도 : 1997
국가 : Romania
스타일 : Atmospheric Gothic / Doom Metal
앨범애착도 : 7/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루마니아 출신의 고딕 메탈 밴드 KRATOS의 데모 앨범으로 5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런닝 타임은 30분이 조금 넘는다. Kratos는 동호회에서 알게 되어 친하게 지내던 동생 녀석이 소개시켜 준 밴드로 이 앨범들도 그 녀석이 구해다 준 앨범이다. 뭐 공동구매 비슷한 방식으로 여러 사람이 함께 산 시디들이었는데, 그리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가격이었지만 음악이 매우 맘에 들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구매였다고 생각한다. 원래는 이 데모 이후에 발매한 'Looking Behind the Mirror...'를 먼저 듣고 반해서 구하는 김에 같이 구할 요량으로 사버린 데모였는데, 커버도 풀칼라로 깔끔하게 찍고 시디 스티커도 제대로 붙여놔서 소장할만한 가치가 나름대로 있는 앨범이다.
한참 앞서 작업된 데모라 그런지 역시 'Looking Behind the Mirror...'에 비하자면 얼마간 딸리는 것은 분명하지만 Kratos라는 밴드 자체가 어느 정도 클래스는 이미 넘어선 역량을 가진 밴드이기 때문에 이 앨범 자체만 놓고 보더라도 그다지 꿀릴 것이 없는 수준의 음악이다. 곡들의 스케일이 큰 데 반해 사운드가 다소 빈약한 것이 흠이라고 할 수 있다.

2005/02/06







밴드 : KRATOS
타이틀 : Looking Behind the Mirror...
포맷 : CD
코드 : NONE
레이블 : Bestial Records / Self Release
년도 : 1999
국가 : Romania
스타일 : Atmospheric Gothic / Doom Metal
앨범애착도 : 8.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개인적으로 소속된 익스트림 음악 관련 동호회 중에 거의 가족처럼 지내는 집단이 하나 있는데, 그 집단 내에서 한때 Kratos라는 밴드에게 일약 관심이 집중된 적이 있었다. 물론 나 이외에 소수 몇 명만의 관심이었지만 말이다. 이 밴드의 진면목을 진작에 알고 있던 동생 한명이 그 때 처음으로 들려줬던 곡이 아마도 이 앨범의 타이틀 트랙이자 5번째 트랙인 Looking Behind the Mirror...였나 그럴 것이다. 지금 들어도 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되는 그 곡을 듣고 바로 Kratos라는 밴드에게 관심을 갖고 그 친구에게 구해달라고 협박을 했던 적도 있다. 물론 당시만 해도 Theatre Of Tragedy를 비롯하여 Tristania, The Sins Of Thy Beloved같은 로맨틱 고딕 메탈이 대유행이었을때라 Kratos라는 밴드의 음악을 일단 들어본 이상 관심을 갖는다는 것은 당시의 씬에 대한 예의같은 것이었을지도 모른다. 실제로 요즘의 어지간한 동호회에서 행여라도 혼성보컬로 이루어진 고딕 메탈을 추천했다가는 개무시 당하기 십상일 것 같다. 사실 이렇게 남 얘기하듯 떠벌리는 나조차도 그런 류의 고딕메탈에 많이 식상해져 있는 게 사실이긴 하다. 누구 말대로 제 아무리 익스트림이 언더그라운드에 머물러 있긴 하지만 이 안에서도 트렌드라는 것은 엄연히 존재하니까 말이다. 그래서 나는 고딕 메탈에 관심이 극도로 많은 사람이 굳이 물어보지 않는 다음에야 Kratos같은 이런 밴드는 그냥 조용히 혼자만 좋아하려 한다.

2005/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