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KRISTALLNACHT
타이틀 : Of Elitism and War
포맷 : CD
코드 : WSR-002
레이블 : Warspirit Productions
년도 : 2001
국가 : France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7.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홈페이지
Kristalnacht는 프랑스 출신으로 96년도에 L.F.란 인물에 의해 만들어진 블랙메탈 밴드다. 원래는 Funeral이란 이름으로 활동하다가 몇가지의 문제로 인해 Kristalnacht로 개명하게 되었다는데, 개인적으로는 잘 바꿨다는 의견을 내고 싶다. 이 앨범은 일종의 모음집으로써 그동안 Kristalnacht가 발매한 데모, 혹은 스플릿 앨범의 수록곡들을 짜집기해서 발표한 것이다. 8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시기별로 세 파트로 나뉘어진 구성이다.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 열악한 초기작들이 모인 전반부만을 듣고서는 이 밴드의 음악이 괜찮은 지 도무지 알수가 없었다.
첫번째 파트인 "The Praise of War"에는 두 곡이 포진되어 있는데, 무척이나 열악하다. 게다가 두번째 곡은 라이브의 음원을 뽑아낸 거라 듣기 민망할 정도다. 두번째 파트 "Soldiers of Triumphant Sun"에도 두 곡이 있는데, 예서부터는 음악이 들어줄만 하다. 마지막 세번째 파트 "Warspirit"이 이 앨범의 백미인데, 이미 품절이 되어버린 mCD "Warspirit"의 수록곡이라 한다. 네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Kristalnacht의 진수를 느껴볼 수 있음직한 음악이다. 미드템포의 로우블랙 메탈인데 비장한 키보드 라인도 깔리고, 적절히 드라마틱한 구성요소도 집어넣은 흔적이 보인다.
앨범 타이틀이 시사하듯 이 밴드의 정체는 엘리트주의에 빠진 전쟁광이다. 그래서 NSBM 정도로 분류할 수 있겠다. 그러나 정작 본인은 이런 류의 언급에 반대하나보다. 홈페이지에 떡하니 적어놓은 글이다.
"KRISTALLNACHT is not a political band. Fuck off to the ignorants that think the opposite !!!!"
Warspirit Records는 L.F. 자신이 만든 레이블이라는 정보도 있다.

2002/07/23







밴드 : KRISTALLNACHT
타이틀 : The Funeral Years 1994-1998
포맷 : CD
코드 : AUTIST-014
레이블 : Autistiartili Records
년도 : 2004
국가 : France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