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KWELHEKSE / FLAMMENTOD
타이틀 : Split
포맷 : CD
코드 : BD-002
레이블 : Black Stone Records
년도 : 2003
국가 : Belgium / Germany
스타일 : Raw NSBM
앨범애착도 : 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벨기에 출신의 Kwelhekse와 독일 출신의 Flammentod라는 두 NSBM 밴드가 합작한 스플릿 앨범으로써 로우블랙 계열의, 게다가 NSBM 앨범으로는 보기 드물게 디지팩으로 제작된 앨범이다.
* Kwelhekse는 이번 앨범을 통해 처음으로 들어본 밴드로써 본 앨범을 발표할 당시만해도 4인조의 탄탄한 라인업을 갖췄던것 같은데, 현재는 2명만이 남아있고 그나마 오리지날 멤버는 한명뿐이다. Kwelhekse의 음악은 철저하게 언더그라운드 냄새가 풀풀 풍기는 아마츄어리즘의 진수를 들려주고 있는데, 이들의 음악은 고급스런 디지팩과는 도무지 어울리지 않는 음악이라고 생각된다. 4,5분대의 곡 두개를 담았고 두 곡 다 별로다.
* Flammentod의 이름은 한두번쯤 들어본 이름이었지만 음악을 들어본 것은 역시 처음이다. Tyrrecvir라는 자의 원맨 밴드인데, 적어도 Kwelhekse의 음악보다는 훨씬 나은 것 같다. 조잡한 연주와 낮은 레벨의 녹음상태는 매한가지이긴 하지만 Flammentod는 적어도 이 바닥에서 잔뼈가 굵은 프로의 냄새가 난다. 어두움과 사악함을 표현해내기 위해 앳트모스페릭을 조절하는 방법도 적당히 파악한 것 같지만 하이레벨은 아니다. 본 앨범에서는 6트랙에 약 25분 정도의 런닝타임을 책임졌다.

2004/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