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LEECHMILK / SOFA KING KILLER
타이틀 : Guilty Of Sloth / Crusty Motherfuckin' Rock & Roll
포맷 : CD
코드 : TP-034
레이블 : Tee Pee Records
년도 : 2001
국가 : USA
스타일 : Sludge Doom
앨범애착도 : 9/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아틀란타 출신의 Leechmilk와 오하이오 출신의 Sofa King Killer가 만들어낸 스플릿 앨범으로 슬러지 둠 메탈 씬의 걸작 앨범이랄 수 있겠다. Tee Pee Records는 원래 Stoner Rock (말 그대로 Metal이 아닌 Rock) 전문 레이블로서 극단적인 음악성을 가지고 있는 이 두 밴드의 성향으로 볼 때 참으로 의외의 선택이 아닌가라는 생각이다. 두 밴드의 트랙들을 모두 합쳐 총 런닝타임이 무려 한시간이니 슬러지 둠에 관심이 많거나 관심을 가져보고픈 사람들에겐 꼭 강추하고픈 음반이다.
* LEECHMILD : 그야말로 그 음악에 반해버린 나로써는 이 Leechmilk라는 밴드 때문에라도 이 앨범을 무지하게 좋아할 수 밖에 없다. 어지간한 익스트림 밴드 저리가라 할 정도의 극단적인 감정의 분출을 고스란히 전달받을 수 있어 이런 류의 음악을 듣는 사람으로써 틀림없이 기분 좋은 음반이 아닐 수 없다. 이는 블랙메탈을 듣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인데, LEECHMILK의 라이브를 직접 본다면 죽음일 것 같다.
* SOFA KING KILLER : 이 밴드명의 유래는 밴드명을 빨리 읽으면 알 수 있다는 밴드측의 유머로부터 기인했다고 한다. (So Fuckin' Killer가 되려나?) 음악 스타일은 Leechmilk에 비해 보다 올드스쿨한 느낌에 충실한 것으로써 7,80년대의 하드락 스타일의 기타 리프를 즐겨 사용하는 듯하다. 그래서인지 슬러지라기보다는 하드코어적인 느낌이 강하다. 물론 Sofa King Killer도 좋은 음악을 들려주는 밴드임에는 분명하다.

2005/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