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MAGOG
타이틀 : Weisheit und Ahnenkult
포맷 : CD
코드 : HUNT-030
레이블 : Christhunt Productions
년도 : 2003
국가 : Germany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8.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독일 Christhunt Productions 소속의 언더그라운드 블랙메탈 밴드 Magog의 유일한 CD 버젼 릴리즈. 이 앨범 이전에는 계속 7" ep라든지 12" ep, split ep등 소수 매니아 취향의 바이닐(vinyl) 버젼에 강한 집착을 보였는데 이런 현상은 이 레이블에 소속된 대다수 밴드가 가지고 있는 공통점이다. 그러고보면 이것은 밴드의 취향이라기보다는 레이블 주인장의 취향일 가능성도 높다. 뭐 비슷비슷한 놈들끼리 모였겠지만...
Magog의 음악은 같은 로우블랙 계열의 음악보다 부루탈하고 공격적인 색채가 상당히 두드러지는 편인데, 그런 면에서 어느 정도 블랙 쓰래쉬와 일맥 상통한 점도 있다. 음악 자체는 상당히 시원하고 적당히 지저분하며 충분히 즐길만한 로우블랙메탈이라고 볼 수 있다. 뭔가 새롭거나 충격적인 사운드는 아니지만 블랙메탈, 아니 넓게는 메탈 음악이란 것을 즐기기 위한 기본에 매우 충실하다.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더 맘에 들게 되는 음반인데, 특히나 마지막 트랙 'Kraft Soone Macht Licht'은 앞으로 로우블랙메탈 발라드(?)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기념비적인 트랙이 될 지도 모른다. 이건 그저 느린 비트로 진행되는 앳트모 로우블랙과는 그 느낌이 전혀 다른 것이었다.
사실 Christhunt Productions 발매작들의 성향이란 것은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한 것이고 한번도 그 예상을 빗겨간 적이 없기 때문에 Magog에 대한 느낌도 별반 놀랍다거나 새롭지 않았다. 그저 Christhunt에서 나온 앨범이기 때문에 꼭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을 뿐이었다.

2004/02/05







밴드 : MAGOG
타이틀 : Artglauben
포맷 : CD
코드 : HUNT-054
레이블 : Christhunt Productions
년도 : 2004
국가 : Germany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밴드 : MAGOG
타이틀 : Unholy German Black Metal
포맷 : CD
코드 : EER-009
레이블 : Ewiges Eis Records
년도 : 2005
국가 : Germany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9.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LP로만 발매되었던 Magog의 셀프타이틀 데뷔 앨범 'Magog'을 시디로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Unholy German Black Metal'이란 타이틀을 가진 이 앨범은 Magog이 멤버들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해체를 선언한 뒤에 발매된 앨범으로 데뷔작인 Magog의 트랙 7개 이외에도 Forstkrieg와 스플릿 앨범에 수록되었던 곡 하나, 그리고 데모테입 Todesweihe에서 세 곡을 발췌해 합본한 일종의 컴필레이션 음반이다. 앨범 커버도 상당히 멋드러져 맘에 드는데, 이상하게도 나는 늑대 그림이 포함된 앨범 커버를 가진 앨범은 무조건 좋을거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 초기작임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가지고 있던 정규 앨범 두 장보다 개인적으로는 이 앨범을 가장 좋아하는데, 그런 현상은 앨범 내에서도 나타난다. 가장 먼저 발표되었던 데모의 수록곡들이 앨범 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다. 물론 데뷔작 Magog의 수록곡들도 상대적으로 평가절하해 쉽사리 넘겨버릴 만한 곡들은 아니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곡들이 더 끌린다. 그야말로 순수하다고밖에 표현할 수 밖에 없는 로우블랙 트랙들이 포진되어서일 것이다. 초기에만 해도 곡의 구성이나 리프 변화가 최근작처럼 다채롭지 않아 더욱 더 마음에 든다. 모름지기 로우블랙이라 함은 단순한 코드 몇개로 분위기만 그럴싸하게 만들어내면 장땡 아니던가. Magog의 초기 음악들에는 그런 멋이 있다.

2005/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