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M8L8TH
타이틀 : By the Wing of Black
포맷 : CD
코드 : SILENCE-20
레이블 : Stellar Winter Records
년도 : 2004
국가 : Russia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러시아를 대표하는 NS 전문 레이블인 Stellar Winter Records가 2004년 말 야심차게 내놓은 앨범중의 하나가 Moloth의 'By the Wing of Black'이다. (나는 이 앨범을 또 다른 밴드 Svarga와 함께 구입했는데, 아마 같은 날 발매가 되었을 것이다.) 나는 Moloth의 이 앨범을 들으면서 적잖이 놀랐고, Moloth라는 밴드의 음악에 심히 감탄했다. 레이블의 소개에 따르면 Moloth의 음악은 Aggressive, Fast, Technical and Melodic NSBM 이 된다. 사실 이 이상 표현할 더 이상의 형용사도 없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부분이 바로 Technical이라는 표현인데, 그렇다고해서 Moloth의 음악이 Virtuoso적인 느낌이 나는 화려만빵 연주력을 뽐내는 류의 음악이라 오해해서는 절대 안된다고 말해둬야겠다. 여느 NSBM 밴드들과 달리 Moloth의 음악은 천편일률적인 로우블랙 스타일에서 약간은 벗어나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또 Axis Of Advance처럼 빵빵한 사운드와 연주력으로 무장한 Blackend Death 같은 류이 NSBM은 또 아니다.
무척이나 개성적이고도 병적인 보이스 컬러를 자랑하는 보컬과 듣는 재미가 넘쳐나는 곡들의 구성력과 흡입력이 Moloth 음악의 가장 큰 특징이랄 수 있으며, 한번 듣기 시작하면 좀처럼 끝까지 듣지 않고는 못배길 정도로 매력적이 트랙들로 가득 차 있는 앨범이다. 원래 시디를 처음 사면 대충 어떤 스타일인지 맛만 봐두고 끝까지 다 듣지 않는 편인데, 이 앨범만큼은 짧지 않은 런닝 타임임에도 끝까지 다 들어버렸다. 들을면 들을수록 좋아지는 음악도 좋은 음악이지만 처음부터 좋아지는 음악은 더욱 좋은 음악이다. 어쨌건 음반의 완성도가 어찌되었든가에 상관없이 이 앨범에 대한 개인적 애착은 무척 크다.
M8l8th라고 표기하는 곳도 있고, Moloth라고 표기하는 곳도 있으나 원래 Moloth가 맞을 것이다.

2005/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