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NAHEMAH
타이틀 : Chrysalis
포맷 : CD
코드 : IM 003
레이블 : Iberian Moon
년도 : 2000
출신 : Portugal
스타일 : Symphonic Black
앨범애착도 : 8/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The Heretic의 데뷔앨범 "Fallen from heaven" 단 한장으로 이미 절대적인 신뢰감을 안겨준 스페인 레이블 Iberian Moon의 세번째 작품.
왠지 블랙메탈이라든지 하는 익스트림 메탈과는 그다지 어울릴것 같다고 생각지 않는 이 이베리아 반도 지역도 알고보면 꽤나 이쪽 음악의 강국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나 깔끔한 멜로디에 정갈한 녹음상태를 가진 심포닉 블랙메탈쪽이 대단히 강세란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일거다.
포르투갈 밴드인 Nahemah의 데뷔앨범 "Chrysalis"도 이 범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고품질, 고품격의 심포닉 블랙메탈이다. 6명의 멤버가 각기 다른 음악적 취향을 가지고 있음에도 Nahemah란 밴드에서 녹아나는 이들의 음악적 역량은 여타 데뷔밴드랑은 확실한 차별을 이룰만큼 Chrysalis의 완성도는 높은 편이다. The Heretic의 데뷔앨범을 들었을때만큼의 감동이라고나 할까...
음악의 골격은 타이트한 기타리프 중심에다가 맛깔스러운 멜로디를 뿜어내는 키보드가 얹어진 스타일이다. 거기에 캭캭대는 블랙보컬과 멜로디컬한 클린보컬을 적시적소에 배치하는 재능있는 보컬도 Nahemah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지루하지 않은 드라마틱한 곡구성 능력과 화려한 멜로디도 Nahemah를 훌륭한 밴드라고 규정지을 수 있는 확실한 이유가 되겠다.

2001/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