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NEKROS
타이틀 : Back to Primordial Infernal Chaos
포맷 : Demo mCD
코드 : NKR-001
레이블 : Self Release
년도 : 2002
국가 : Italy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7.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로 치부해야 할지, 아니면 진정한 블랙메탈러로써의 자부심으로 봐주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이 Nekros라는 밴드가 홈페이지에 적어놓은 문구들을 보면 잠시 당황하게 된다. 문장이 쉬우므로 원문을 한번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 YOUR FUCKING 'SUPPORT' IS REALLY NOT NECESSARY. I WILL CONTINUE MY BATTLE WITH OR WITHOUT YOU. THE NEKROS CDS ARE SELF-FINANCED AND NOT FOR SALE. I TRADE MY STUFF ONLY WITH OTHER BLACK METAL BANDS : 'FANS' CAN FUCK OFF. -
처음 홈페이지를 방문했을때 이 글을 읽고 매우 벙쪘다. 그러니까 팬같은 건 다 필요없고 자기 음악도 끼리끼리 알만한 사람들끼리만 듣겠다는 것인데, 그렇다면 블랙메탈 밴드를 만들어본 적도 없는 내가 어떻게 이 앨범을 손에 넣게 되었을까. 아마도 이 첫번째 데모를 발매할 때까지만 해도 이런 마인드는 아니었던 것 같다. 비록 200장 한정이라지만 시디안에 있던 찌라시는 분명 홍보를 위한 것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인가? 2003년에 발매되었다는 'O Ahr Lar-K Ahr Dop-N Sai'라는 앨범은 본 적은 물론 들어본 적도 없다. 사실 이런 건방진(?) 말을 할 수 있는 것도 어느 정도 실력이 뒷받침 되어줘야 이해가 가기 마련이지만, 다행히도 Nekros의 음악은 꽤나 들을만한 수준의 것인데, 미드 템포와 하이 템포를 넘나드는 비트와 온몸을 비틀어 쥐어짜는 듯한 보컬이 매우 인상적이다. Nekros는 Nekros라는 인물의 원맨 프로젝트이며, 이 사람은 Tomhet이나 Magnus Obscurus같은 밴드에서도 활동중이라고 한다.

2004/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