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NEMESIS INFERI
타이틀 : Sins of Eden
포맷 : CD
코드 : NDR-CD019
레이블 : Northern Darkness Records
년도 : 1999
출신 : Italy
스타일 : Symphonic Black
앨범애착도 : 7.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어느 정도는 좋은 편견을 가지고 있는 이태리 레이블 Nothern Darkness의 밴드중, 그 좋은 인상을 확인시켜주는데 상당한 역할을 담당했던 밴드가 바로 이 Nemesis Inferi다. 이건형과 어느날 새벽에 채팅으로 음악 주고 받으면서 알게 된 밴드인데, 그때 웃겼던건 구린 밴드 하나 소개시켜준다면서 틀어주더니, 어, 지금 들으니까 좋네라고 하던 이건형이었다.
그 음악은 사실 그렇게 유니크하다 할 정도로 특별하진 않다. 고딕적인 색채와 클래식적인 향취가 어느 정도 덧입혀져있는 심포닉 블랙메탈 정도라고나 할까. 예를 들어 어느 정도는 Graveworm등 이태리 특유의 고풍스러움이 가미된 블랙메탈 정도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과연 첫곡인 "Sins of Eden"은 대단히 훌륭하다. 이 곡을 듣고서는 이 음반을 사게 된 것이었는데, 안타깝게스리 나머지 곡들은 조금 뻔한 편이다. 첫트랙에서의 그 유려한 맛은 사라지고, 갑자기 음악의 중심축이 스트레이트한 진행으로 옮겨진 것이 맘에 안든다. 키보드와 여성보컬로 그 간극을 메꾸려하지만 둘로서는 역부족이다. 구리다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Sins of Eden"의 감동을 되새김질 시키기에는 아무래도 뒷심이 조금 부족한 듯 싶다. 그치만 아무리 깎아내리려 해도 분명 평균작을 훨씬 상회하는 건 사실이다. 그밖에 "The seventh eclipse"이나 "Cold winter sun", "Embrace the silence"등의 일부곡들도 귀에 잘 들어오는 편. 뭐, 제값주고 사기에 그다지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 앨범이다.

2002/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