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NINNIXU
타이틀 : Destructive Forces Obscure
포맷 : CD
코드 : NONE
레이블 : No Life Records
년도 : 2001
국가 : USA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6/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미국 출신의 블랙메탈 밴드 Ninnixu의 6트랙짜리 데모 앨범으로 No Life Records란 곳에서 발매되었다. 일단 Ninnixu의 음악을 들었을때의 첫인상은 극도로 일그러진 조악한 사운드라고 얘기할 수 있겠는데, 특이한 것은 블랙메탈 밴드로써는 흔치 않게 베이스의 볼륨 레벨이 높다란 것이다. 베이스의 레벨 덕분에 결과적으로는 조악한 사운드가 흐트러지지 않고 탄탄히 자리를 잡을 수 있게 된 것 같다. 실제로 Ninnixu의 음악이 단순한 파열음의 나열처럼 느껴지지는 않으니 말이다.
나는 Ninnixu라는 밴드가 꼭 블랙메탈이란 장르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고 생각지 않는데, 실제로 미국 출신의 오래된 3류 데스메탈 밴드나 쓰래쉬 메탈 밴드들 중에서도 열악한 프로덕션 환경 덕분에 이런 식의 사운드를 가진 음반을 꽤 낸 걸로 알고 있다. 과연 Ninnixu가 블랙메탈 스피릿에 경도되어 꼭 블랙메탈을 연주하고 싶어했던 것일지, 아니면 '로우'한 사운드 덕분에 엉겁결에 블랙메탈로 분류가 되었는지 그건 사실 모르는 일이다. 대체로 블랙메탈스럽긴 하지만 일부 트랙에서는 너무나도 명확한 데스메탈 스타일의 기타리프가 종종 등장한다. 키보드가 삽입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블랙메탈이 아니듯 말이다. (Ninnixu의 음악에는 키보드도 물론 들어가 있다.)

2005/10/19







밴드 : NINNIXU
타이틀 : Collection
포맷 : CD
코드 : NONE
레이블 : No Life Records / Non Compos Mentis
년도 : 2008
국가 : USA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