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OGMIAS
타이틀 : Keltsky Hnev
포맷 : CD
코드 : ECLIPSE-005
레이블 : Eclipse Records
년도 : 2001
출신 : Czech Rep.
스타일 : Fast Pagan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6.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Homepage
앨범커버가 풍겨내는 다소 음산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나 그 의미를 알 수 없는 앨범의 타이틀에서 가졌던 기대감에 약간은 못미치는 수준의 음악. 이것은 사실 실망감이라기보다는 뭔가 다른 특별한 것을 기대했는데, 의외로 평범한 나머지 생기게 되는 불만같은 것이라 볼수 있다. 하지만 뭐 그리 수준 낮은 음악이라고 말 할 순 없을 정도로 충만한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는 느낌이다.
7번 트랙 "Rozjimani mimo cas"에서 들려지듯 중간중간에 의외의 진행을 보이기도 하는데, 아예 앨범의 방향을 이런 스타일로 잡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을 갖게 된다. 15트랙에 40분이란 런닝타임에서 보여지듯 이들의 음악은 절대 서사적인 구성이나 드라마틱한 전개를 주무기로 하는 음악은 아니란 걸 알 수 있다. 워낙 빠르게 진행한 나머지 따발총소리처럼 들리는 드럼머쉰은 다소 거슬리는 편이다.
그러나 역시 동구권 출신의 블랙메탈러답게 사악함이나 로우함에 있어선 거의 하이클래스급 수준이다. 특히나 앨범의 후반부로 갈수록 이러한 면은 더욱 극단으로 치닫는데, 그런 점은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다시 말해 전반부보다 10번트랙 이후의 후반부가 더 좋다란 얘기다. 극악무도한 하이피치 보컬 사이로 간간히 스쳐지나는 주술적인 웅얼거림이 묘한 뉘앙스를 풍기기도 한다.

2002/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