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OLD FOREST
타이틀 : Into the Old Forest
포맷 : CD
코드 : Grimm-8
레이블 : Mordgrimm Records
년도 : 1999
출신 : UK
스타일 : Raw Black Metal with Keyboard
앨범애착도 : 8/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나는 이들이 영국 출신 밴드라는 것이 믿겨지지 않는다. 경험상으론 의례 영국의 음악 하면 아주 우울하거나(Radiohead), 아주 암울하거나(My Dying Bride), 아주 신나거나(Cradle of Filth), 아주 헤비하거나(Iron Maiden), 아주 섹시하거나(Spice Girls)라는 둥의 어떤 정형화된 틀이란게 보이는 듯 했는데, Old Forest는 마치 노르웨이에서나 나올듯한 무정형의 Unholy Black Metal을 들려주고 있는 것이다. 왜 무정형일까... 뭐 어쨌든, 정형은 아니니까 그렇게 써봤을 뿐이다.
Old Forest의 음악은 녹음상태의 질을 떠나 매우 로우(Raw)하다고 느낄수 있다. 그치만 동시에 키보드를 심포닉블랙 저리가라 할만큼 잘쓴다. 여기서 잘 쓴다라는 말은 물론 "기교가 뛰어나다"가 아니라 "멋지게 사용한다"가 되겠다. 그럼 심포닉로우블랙메탈인가? 말도 안되는 말장난이라 생각되긴 하지만, 아무튼 얘들의 음악에는 그런 묘한 매력이 있다.
레이블에서는 이들에 대한 홍보카피를 Trollish Black Metal로 규정해 버렸다. 굉장히 잘된 카피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 카피 때문에 이 앨범 사는 사람 꽤 많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한가지 단점이라 한다면 얘들 시체화장 무지하게 깬다는 것인데. 어떤 분은 이 유치처절한 화장 때문에 이 밴드가 싫어질지도 모른다고 했었다. 그치만 역시 음악은 인정!!! 정말로 쥑이는 음악들이 그득하다.
앞에 네곡, 뒤에 네곡을 나눠서 Side Death와 Side War로 나눠놨는데, Death쪽 음악이 귀에 더 잘 들어오긴 한다. 특히나 두번째 트랙 "Death in the cemetary"과 세번째 트랙 "To haunt the old forest"은 이 앨범의 압권, 백미, 핵심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2001/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