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RAIN FELL WITHIN
타이틀 : Believe
포맷 : CD
코드 : DARK-07
레이블 : Dark Symphonies
년도: 1999
출신 : USA
스타일 : Atmospheric Gothic Doom Metal
앨범애착도 : 8/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그 음악성에 대한 신뢰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 볼 수 있는 미국 레이블 Dark Symphonies 소속 밴드의 데뷔 앨범으로써, 국내에서도 꽤나 높은 지명도를 가지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
레이블의 밴드에 관한 소개를 일부분 인용하여 이들의 음악을 얘기해보자. Rain Fell Within은 The 3rd and the Mortal, My Dying Bride, The Gathering, Theatre of Tragedy, Nightwish, Dead can Dance, Amorphis등 상당수의 많은 메탈 팬들이 알고 있는 여러 밴드들의 영향력을 골고루 받은 음악을 들려주는 밴드... 라고 한다.
어디까지 걸러 듣느냐는 각자의 판단에 맡기기로 하고, 나같은 경우에는 한참동안 이 밴드에 관심이 없었다가 어느 영세 레이블에서 발매된 컴필레이션 음반에 수록된 "Believe"라는 곡을 듣고 단번에 뻑이 간 케이스였다. 나머지 곡들은 어느 정도 평범하긴 하지만 그 수준은 매우 높은 편이며, 보컬의 역량이 매우 뛰어나다라는 것을 대번에 알아 챌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Nightwish와 The 3rd and the Mortal에 근접한 음악이라 생각된다.

2002/07/22







밴드 : RAIN FELL WITHIN
타이틀 : Refuge
포맷 : Digi-CD
코드 : DARK-16
레이블 : Dark Symphonies
년도: 2002
출신 : USA
스타일 : Atmospheric Gothic Doom Metal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그래도 어느 정도는 그 수준이 있어 "들어줄 만한" 밴드군으로 분류할 정도였던 Rain Fell Within은 이 앨범을 계기로 반드시 "들어봐야만 할" 밴드군으로 분류해 놓아야 할 것 같다.
3년만에 발표한 신보 "Refuge"는 데뷔앨범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Dark Symphonies에서 발매되었다. 3년전의 이 레이블이 그저 그런 평범한 레이블에서 상당히 신뢰받는 레이블로 거듭나는 레벨업을 이뤄낸 것과 마찬가지로 소속 밴드인 Rain Fell Within도 이에 버금가는, 아니 그 정도의 발전을 훨씬 뛰어넘는 엄청난 성장을 이뤄낸 것 같다. 그 결과물로써 이들은 초강추 앨범을 만들어냈다.
데뷔앨범 "Believe"를 들었을때만 해도 Rain Fell Within은 '평범함' 이상의 밴드는 아니라고 생각했었지만, "Refuge" 앨범을 통째로 듣고 났을때 나는 이들의 음악에서 평범하다라는 느낌을 더이상 가질 수 없었다. 그렇다고 이들이 과거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악기를 꼼꼼히 쏟아붓는 물량공세로 음악적 변화를 꾀한 것도 아니고, 멤버 교체가 이루어져 음악적 방향 자체가 변한 것도 아니었다. 여성 보컬이 한명 더 추가되었을 뿐이고, 더군다나 이 여성은 코러스 이상의 역할을 하지 않는다.
결국 이들은 원래 가지고 있던 그들의 재능에 지난 3년간의 순수한 노력과 열정만을 더해 이 앨범을 만들었을 것이라는 예상을 하게 된다. 음악적인 발전을 꾀한다라는 건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200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