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SAMAIN
타이틀 : Indomitus
포맷 : CD
코드 : BLCR7001-2
레이블 : Bloodless Creations / Modern Invasion Music
년도 : 1995
출신 : Australia
스타일 : Pagan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8.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호주 출신의 블랙메탈 밴드로써 다분히 켈틱스러운(?) 비장미와 장엄한 맛이 나는 음악을 들려준다. 베이스 리듬을 대단히 강조해서 그런지, 그리 좋다고는 할 수 없는 녹음상태를 감안하면 비교적 탄탄하다란 느낌이 나는 편이다. 거의 한시간을 육박하는 런닝타임을 단 두시간만에 녹음했다고 하는데, 그런 이유로 맛이 약간 간 클린보컬이라든지 급조한 듯한 기타솔로등 군데군데 어설픈 면모가 드러나기도 하지만 이 역시 블랙메탈답다 할만치 긍정적인 방향의 어설픔이라 이해해줄 수 있다. 어쿠스틱을 강조한 서정적인 분위기가 가끔씩 드러난다든지 자글자글대는 기타톤등이 맛깔스러움을 더해준다. 타이틀인 Indomitus는 Savage라는 의미를 가진 라틴어라고 함.
이 앨범은 95년도(혹은 96년?)에 발매된 작품이지만, 녹음은 이미 2년전에 끝냈다고 하니, 이 Samain이란 밴드도 블랙메탈이란 장르가 인기를 얻기 훨씬 전부터 나름대로의 세계를 구축해놓은 오리지날 밴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레이블인 Bloodless Creations은 Abyssic Hate의 Shane이 설립한 바로 그 회사다.

2002/06/02